LTE데이터 '프리'로 '지하철서 즐기는 가을야구
LTE데이터 '프리'로 '지하철서 즐기는 가을야구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4.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는 다음 달 12일까지 진행되는 대한민국 최고 야구 축제, ‘2014년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의 뜨거운 열기를 보다 생생하게 전달하고자 자사의 모바일IPTV 서비스 ‘olleh tv mobile’의 데이터 무과금 LTE방송 ‘올레 기가파워라이브’를 통해 경기가 펼쳐지는 잠실, 대구, 마산, 목동 야구장과 서울 지하철2호선 등에서 제공한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다음 달 12일까지 진행되는 대한민국 최고 야구 축제, ‘2014년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의 뜨거운 열기를 보다 생생하게 전달하고자 자사의 모바일IPTV 서비스 ‘olleh tv mobile’의 데이터 무과금 LTE방송 ‘올레 기가파워라이브’를 통해 경기가 펼쳐지는 잠실, 대구, 마산, 목동 야구장과 서울 지하철2호선 등에서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올레 기가파워라이브는 KT가 삼성전자와 함께 세계 최초로 개발한 LTE 동시 동영상 전송기술 *‘eMBMS’를 적용해 동시 접속자 수에 상관없이 DMB 10배 수준의 고화질 영상을 끊김 없이 제공하는 LTE 특화 서비스로 기존 LTE 방송 서비스와는 달리 별도의 LTE 데이터 차감이 없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olleh tv mobile’의 ‘올레 기가파워라이브’ 메뉴를 통해 삼성전자 갤럭시S5, 갤럭시S5 광대역LTE-A, 갤럭시노트3 단말에 제공되며 서비스 제공지역에서 추가적인 LTE데이터 과금 없이 이용 가능하다.

한편 ‘올레 기가파워라이브’는 KT가 자체 개발해 세계적인 특허권을 가지고 있는 고효율의 영상압축 표준 ‘H.265’를 영상 압축/전송 솔루션 업체인 미디어엑셀, INISOFT와의 협력을 통해 갤럭시노트3에 시범 적용했다. KT는 15년 상반기 더욱 고화질의 영상콘텐츠를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 고객들의 서비스 품질 만족도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KT 마케팅부문 데이터서비스본부 곽봉군 본부장은 “’올레 기가파워라이브’를 통해 KT의 고객들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지는 가을야구 잔치를 생생히 즐길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KT는 고화질, 무과금, 끊김 없는 ‘올레 기가파워라이브’ 서비스를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