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아이콘 이동우의 연극<내 마음의 슈퍼맨> 공개
희망아이콘 이동우의 연극<내 마음의 슈퍼맨> 공개
  • 송혜련 기자
  • 승인 2014.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8일(토) 충무아트홀 소극장 블루 개막

▲ 사진 = 연극 <내 마음의 슈퍼맨> 이동우(성구역)과 이연수(단아역) l 제공 = SM C&C::
희망의 아이콘 개그맨 ‘이동우’가 전하는 연극 <내 마음의 슈퍼맨>(제작 SM C&C)이 오는 3월 8일(토)에 충무아트홀 소극장 블루에서 개막된다. 

연극 <내 마음의 슈퍼맨>은 왕년에 연기파배우로 이름을 떨쳤으나, 교통사고로 시력을 잃어 모든 꿈을 접고 고향으로 내려와 작은 슈퍼마켓을 운영하는 ‘성구’에게 어느 날 10살 된 딸이 나타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주인공을 맡은 이동우는 지난 2004년 망막색소변성증 판정을 받고 시력을 잃었다. 그는 자신과 비슷한 처지의 시각장애인 아빠 ‘성구’의 모습으로 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동우는 과거 개그맨과 가수로 활발한 활동을 했다. 시각을 잃은 뒤에도 희망을 잃지 않고 ‘슈퍼맨 프로젝트’라는 슬로건 아래, 철인 3종 경기 완주를 했다.

그리고 첫 솔로 재즈 앨범 발매 그리고 단독 콘서트 개최 등을 통해 희망의 아이콘을 자처하며 제 2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

연극 <내 마음의 슈퍼맨>은 이동우의 ‘슈퍼맨 프로젝트’ 마지막 도전 무대로 실제로 그의 삶에 빛이 되어 준 딸을 생각하며 만들고 준비한 작품이다.

보통의 배우들도 많은 연습을 통해 완성하는 연기동선을 이동우는 남들보다 2배, 3배 노력하며 배우들과의 호흡을 맞추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동료 및 아역 배우들과의 안정적인 호흡을 보여줘 스텝들을 감동케 했다. 애틋한 아빠의 사랑을 진정성 있게 표현하여 딸로 등장하는 ‘단아’역의 아역배우 김예원, 이연수양과 실제 부녀지간이라고 해도 믿을 만큼 환상적인 찰떡궁합을 자랑하며 완벽한 가족을 만들어 냈다.

꿈을 잃은 한 남자가 진짜 아버지가 되어가는 과정에서 사랑을 깨닫고 자신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따뜻하고도 유쾌하게 그린 연극 <내 마음의 슈퍼맨>는 오는 3월 8일(토)부터 4월 6일(일)까지 충무아트홀 소극장 블루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공연문의: 인터파크 1544-155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