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힐스 상가, 광주 충장로의 새로운 랜드마크
로드힐스 상가, 광주 충장로의 새로운 랜드마크
  • 김미영 기자
  • 승인 2012.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가 정중앙에 광장을 설계하는 중정 구조 채택
광주 동구 황금동(구 리버사이드 호텔 부지)에 지상 4층 규모의 멀티 테마 상가인 '로드힐스(The Load Hills)'가 들어선다.
 
광주에 처음 도입되는 스트리트형 멀티 테마 상가로 서울 인사동의 명물인 '쌈지길'에 버금가는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탄생할 전망이다. 지상 4층 규모에 총 61개 점포가 입점할 예정으로 쇼핑, 문화, 먹거리가 어우러진 관광 명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건물은 'ㅁ'자형으로, 기존 층별 형태가 아닌 1층부터 옥상까지 하나의 길로 이어진 신개념 공간으로, 서울 인사동 '쌈지길'과 같은 형태다. 약 7도의 경사로가 만들어내는 신비함이 특징이다.
 
또한 상가의 정중앙에 광장을 설계하는 중정 구조를 채택, 문화공연 등의 이벤트를 개최하여 이곳을 찾는 이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광장으로부터 자연스럽게 2층 마당으로 연결되고 여기서부터 옥상에 이르기까지 완만한 경사로 이어지면서 산책을 하듯 쇼핑과 재미를 즐길 수 있는 '스트릿테인먼트(Streetainment)'를 완성한다는 취지다.
 
강남 신사동 '가로수길'의 세련미와 종로구 인사동의 '쌈지길'의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명소로 태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유동인구가 많은 광주 최고의 중심상권이자 광주 1호선 금남로 4가역과 인접해 접근도 용이하다.
 
사업주인 모드엔터테인먼트(주) 오준철 대표는 "광주에 처음 도입되는 멀티테마 형 스트리트형 상가인 로드힐스는 충장로의 쇼핑, 문화, 오락의 새로운 아이콘이 될 것이며 충장로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장에 분양사무실이 오픈되어 있으며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분양상담이 가능하다. 분양 및 임대 문의 062)223-225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