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證] 유통/의류업, 단기 실적보다 장기 성장성
[신영證] 유통/의류업, 단기 실적보다 장기 성장성
  • 김미영 기자
  • 승인 2012.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넷째 주 시장대비 가장 양호한 수익률을 달성한 유통/의류업 종목은 웅진코웨이(+17.0%)와 영원무역(+16.6%)이다.
웅진코웨이(021240)는 웅진홀딩스가 웅진코웨이를 기존 매각 대상자인 MBK파트너스에 조기 매각하기로 결정하면서 주가 급반등. 영원무역(111770)은 실적 우려로 한 동안 주가 조정 받았으나 3분기 사상 최대의 분기실적이 예상되며 주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주요 유통주 월간 상대수익률은, 홈쇼핑, 편의점, 식자재 유통업체들의 단기 실적모멘텀, 장기 성장성 부각되며 양호한 주가 흐름이 지속되고 있다. 롯데쇼핑 반등도 주목된다.
주요 의류주 월간 상대수익률은, 3분기 실적 바닥, 4분기 한파에 따른 의류 매출 호조 기대감으로 내수 의류주들 주가 회복세이다.
 
한 동안 시장을 아웃퍼폼 했던 일부 유통/의류주들이 지난 주 후반 시장 하락에 더 큰 폭의 조정을 보였다.
하지만, 신영증권은 산업의 장기 성장성이 높은 회사의 경우 단기 실적이 부진하더라도 여타 회사들의 실적 부진과 구분하여 판단해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 이는, 식자재 유통회사들이며 신세계푸드, CJ프레시웨이에 꾸준한 관심 가질 것을 권한다.
 
하이마트(071840)는 곧 롯데쇼핑과의 기업결합 승인심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후 향방과 관련하여 시장의 불안과 기대감이 교차하는 것으로 보인다.
신영증권은 하이마트의 영업환경과 판관비 효율이 개선되고 있음에 더욱 주목하고 있으며, 이 점이 하이마트 실적으로 증명될 것이라 예상하여 하이마트의 2차 주가 상승에 동참하기를 권한다.
 
GS홈쇼핑(028150)은 3분기 실적 서프라이즈가 예상되면서 저점대비 한 차례 주가 상승을 보였는데, 이러한 실적 개선세는 당분간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주가 역시 우상향의 흐름을 지속할 것이라 예상된다.
 
이에 따라, 신영증권은 유통/의류업 탑픽으로 하이마트, GS홈쇼핑을 추천하고, 목표주가를 각각 96,000원, 188,000원을 제시하며 매수를 추천한다.
 
 
유통/의류업 추천주 : 하이마트, GS홈쇼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