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證] 한국타이어, 과도한 우려 반영된 Valuation
[교보證] 한국타이어, 과도한 우려 반영된 Valuation
  • 김미영 기자
  • 승인 2012.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증권은 한국타이어에 대해,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67,000원을 유지한다.
이는, 지속적 생산능력 확장에 따른 규모의 경제 실현 가능(2015년 1억본 이상), 해외 OE 공급
확대를 통한 브랜드 가치 제고, 경쟁력이 높은 중국 타이어시장의 성장 초입기 도래 등을 고려할 때 안정적 성장 기조가 전망되기 때문이다.
목표주가의 2013년 기준 implied P/E는 10.8배 수준으로 전일 종가 대비 51.7% 상승 여력이 존재한다.
 
한국타이어의 3Q 연결 실적은 매출액은 전기 대비 소폭 하회했다. 이는, Global 타이어 수요 둔화, 원화 강세 영향으로 전기 대비 소폭 하회했다.
그러나 영업이익률은 신규공장 초기 가동 비용 등에도 원재료 투입단가 하락, 일회성 요인 해소(환 관련 비용)로 전기 대비 1.6%p 상승한 13.1%를 기록하며 양호한 수준을 기록했다.
 
4Q에도 견조한 수익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
전망 근거는 원재료 투입단가 하락세 지속, 연말 성과급 안분, UHPT 매출 증가 등에 근거한다.
다만, 신규공장 초기 가동 비용(올해 중국 및 인도 합산 4~500억), Global 타이어 수요 둔화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 가능성, 브랜드 사용료 지급(본사 매출 0.4%, 해외공장 매출1%), 원화 강세 등을 고려할 때 전기 대비 소폭 하락한 12%대 수준을 전망한다.
 
한국타이어의 주가는 상장(10.04) 이후 9.2% 하락했다.
주가 하락 이유는, Global 타이어 수요 둔화 우려 확대, 미국 내 중국산 타이어 특별 관세 철폐, 원화 강세 등 대외 불확실성 확대가 더 크게 작용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교보증권은 한국타이어에 대해, 기대에 부합한 3분기 실적 결과와 한국타이어의 향후 긍정적인 전망을 반영하여, 여전히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의견이다.
우선 미국 내 중국산 타이어 특별 관세 철폐 이슈 우려 완화 가능성이다. 경쟁심화라는 부정적 영향을 간과할 수 없지만, 한국타이어의 타이어(국내산)와 중국산 타이어의 경우 그 품질과 제품 Positioning의 차이가 있어 직접적 경쟁관계라 보기 힘들고, 기존 중국 특별 관세에 따라 감소했던 한국타이어 중국공장의 미국 물량이 증가할 수 있다는 점, 중국 내 경쟁 완화에 따른 한국타이어 중국공장의 수익성 개선 가능성 등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Global 타이어 수요에 대한 과도한 우려가 반영된 Valuation 수준으로 판단된다.
경기 둔화 시 합리적 소비성향 강화에 따라 품질 대비 가격 경쟁력이 높은 한국타이어 제품이 부각될 수 있고, 현재도 높은 가동률이 유지되고 있다. 현재 2013년 기준 P/E가 7.2배이다. 과거 Global 경기 둔화 시기, 즉, OECD 경기선행지수 하락 기간 내 한국타이어의 평균 P/E가 9,1배라는 점에서 Valuation 재평가가 기대된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67,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