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C투자증권, 울산중앙지점 개점…"위기를 기회삼아 투자 확대"
HMC투자증권, 울산중앙지점 개점…"위기를 기회삼아 투자 확대"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2.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자산 증대를 최우선으로 맞춤형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HMC투자증권이 울산중앙지점을 개설, 불황기에 거침없는 투자로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고 나섰다.

HMC투자증권의 51번째 영업점인 울산중앙지점(권오환 지점장)은 현대자동차그룹의 거점 도시인 울산에 5번째로 개설되는 지점으로 울산광역시 중구 남외동 441-1번지 동천빌딩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룹사 임직원들은 물론 일반고객까지 폭넓은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별 맞춤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HMC투자증권은 이번에 울산중앙지점을 신설하면서 지난해 8월 말 46개에서 1년 만에 지점수가 51개로 증가했다. 유럽재정위기, 미국발 금융위기 등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대부분 증권사들이 지점 수 축소 및 인력 구조조정에 나서는 가운데 HMC투자증권은 새로운 지점 개설, 인재확보, 마케팅 강화 등 자산관리부문을 꾸준히 강화해 나가고 있다.

또한 자산관리부문 강화와 더불어 ‘창원-부산간 도로민자사업 ABS발행’ 등 특화된 시장 개척 및 수익구조 다변화를 통해 HMC투자증권은 증권사 3곳 중 1곳이 적자를 면치 못한 지난 1분기(4월~6월) 흑자를 시현,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실적개선을 이끌어 내고 있다.

제갈걸 HMC투자증권 사장은 울산중앙지점 오픈행사에서 인사말을 통해 “HMC투자증권은 2008년 4월 출범 이래, 외형 및 내실 면에서 현대자동차그룹 위상에 걸 맞는 차별화된 대형증권사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세계 각국이 경제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향후에도 HMC투자증권은 불황기에 투자하고 호황기에는 위험에 대비한다는 경영원칙을 가지고 금융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HMC투자증권은 2012년 하반기 대졸 신입공채 채용(예정)을 비롯, HMC투자증권의 뿌리인 현대자동차그룹 핵심가치 중 ‘인재존중 및 글로벌 지향’ 실현차원에서 임직원 국내외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불황기에 적극적으로 인재경영 및 일자리 창출에 나서고 있다.

한편, HMC투자증권은 2011년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권오환 HMC투자증권 울산중앙지점 지점장은 개점 인사말에서 “현대자동차그룹의 근간인 울산지역에 5호점인 울산중앙지점 개설을 통해 울산 중구 고객들에게 HMC투자증권만의 차별화된 금융상품과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중앙지점은 개점을 기념해 신규 계좌 개설 고객(CMA, 주식계좌, 금융상품 등)을 대상으로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