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주택담보대출 상품과 연계된 입출금예금의 월평균 잔액에 대해 대출금리와 동일한 예금금리를 제공하는 신개념의 상품인 ‘모기지원’(주택담보대출)과 ‘모아예금통장’(입출금예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기존의 정형화된 틀을 뛰어넘는 것으로, 주택담보대출(‘모기지원’)을 받는 고객에게 거래하는 입출금통장(‘모아예금통장’)에 대출금리와 동일한 금리를 적용함으로써 그만큼 대출이자 절약 효과를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모기지원’은 스탠다드차타드의 주요 시장인 싱가포르와 홍콩에서 이미 인기를 얻고 있다.
고객이 ‘모기지원’을 신청하고 ‘모아예금통장’에 가입한 후 예금이자 우대한도(주택담보대출 대비 3%, 10%, 50%)를 선택하여 모기지원 추가약정을 체결하면, 대출금리와 예금금리를 동일하게 적용 받을 수 있는 최대 예금평균잔액이 결정된다.
예를 들어 모기지원 1억원을 신청하고 예금이자 우대한도 10%를 선택할 경우, 1000만원(월간 평균잔액 기준)까지 모기지원 대출금리와 동일한 금리를 적용받게 된다.
여러 통장에 흩어진 예금을 모으면 모을수록 더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어 최대 50%까지 대출금리를 절약할 수 있다.
아파트, 고급빌라, 연립주택, 단독주택, 다가구, 다세대주택, 오피스텔, 근린시설, 상가 등을 담보로 제공하는 고객이면 누구든지 ‘모기지원’ 신청이 가능하다. 최저 대출금리는 27일 기준 연 4.72%(3개월 CD유통수익률 연동)이다.
저작권자 © 한국증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