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中서 2차전지 핵심소재 사업 진출
SK, 中서 2차전지 핵심소재 사업 진출
  • 허정철 기자
  • 승인 2011.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가 2차전지의 성능과 가격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소재인 양극전구체 사업에 진출한다.

SK는 2차전지의 핵심기술인 리튬이온배터리 분리막(LiBS)을 개발한 데 이어 2차전지의 성능과 원가를 결정하는 핵심소재 사업까지 진출하게 됐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LiBS 생산라인은 물론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공장까지 착공한 SK의 2차전지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SK는 지난 23일 중국 저장(浙江)성 상위(上虞) 국제호텔에서 양극전구체 제조업체인 엘리트코니(Elitconi)의 지분 51%를 인수하는 계약을 맺었다. 양극전구체는 리튬배터리 원가 및 성능의 30%를 차지하는 양극활물질의 원료로 배터리의 품질과 가격에 직결되는 핵심소재다.

SK가 인수한 중국 엘리트코니사는 연산 2000t의 양극전구체 생산라인을 갖고 있으며 특히 양극전구체 제조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암모니아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공법을 적용하고 있다.

이로 인해 SK는 급성장하는 중국 시장에서의 새로운 사업기회 확보와 함께 기존 배터리 사업의 생산 원가절감과 안정적인 원료조달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또 SK는 엘리트코니사가 보유한 전구체 가격 경쟁력에 SK가 보유한 기술을 결합해 품질 경쟁력을 높여 중국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도 공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