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뒤이어 SK매직, LG퓨리케어, 청호나이스, 쿠쿠홈시스, 현대렌탈케어 순
[한국증권신문_한상설 기자]
코웨이가 올해 1분기 국내 6개 정수기 렌털업체 중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데이터앤리서치가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 선정된 국내 정수기 렌털업계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정보량은 코웨이, SK매직, LG퓨리케어, 청호나이스, 쿠쿠홈시스, 현대렌탈케어 순으로 나타났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서 총 5만8933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조사 업체 중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에서는 “코웨이 엘리트 정수기, 물맛 최고 평가 받았다”라는 제목의 언론 뉴스가 공유됐다. 이 내용에 따르면 코웨이가 엘리트 정수기 제품을 앞세워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주관하는 ‘제8회 먹는샘물 정수기 품평회’서 정수기 물맛 평가 1위에 선정됐다.
SK매직은 분석 기간 5만5617건의 포스팅 수를 나타내며 2위에 랭크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 한 유저는 “SK매직 올인원 플러스 직수 얼음 정수기 설치 후기”라는 제목으로 “설치하시는 분도 친절하시고 꼼꼼히 설명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라는 후기를 공유했다.
LG퓨리케어는 올 1분기 3만2734건의 정보량으로 3위를 기록했다. 이어 청호나이스가 1만5173건의 포스팅 수로 4위를, 쿠쿠홈시스가 7218건으로 뒤를 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이번 조사에 포함된 6개 렌털업체 관심도가 지난해 1분기에 비해 13% 이상 높아진 가운데 코웨이가 2년 연속 선두를 차지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