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맥주다움·낮은 칼로리’ 신제품 ‘테라 라이트’ 선봬
하이트진로, ‘맥주다움·낮은 칼로리’ 신제품 ‘테라 라이트’ 선봬
  • 한상설 기자
  • 승인 2024.06.1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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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증권신문_한상설 기자]

신제품 ‘테라 라이트’ 이미지 © 하이트진로
신제품 ‘테라 라이트’ 이미지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맥주 신제품 ‘테라 라이트’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신재품 테라 라이트는 기획 초기부터 즐겁고 활기차게 건강을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시대상을 반영했다.

다이어트와 저칼로리에만 집중하지 않고 부담없이 가볍지만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맥주에 중점을 뒀다.

하이트진로는 다양해진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신제품을 출시하고 맥주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국내 맥주 시장 판도를 뒤집겠다는 전략이다.

신제품은 4년에 걸쳐 약 100여종의 시제품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탄생했다. 포인트는 알코올 도수 4.0%와 100ml 기준 25kcal로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 두 가지다.

제품은 ‘호주산 100% 청정 맥아’를 기본으로 사용했고 테라 본연의 강렬한 청량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100% 리얼 탄산 공법’을 적용했다.

또 라이트 맥주가 가지기 어려운 맥주다운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일반 맥주보다 4배 더 긴 시간을 들여 추출한 맥즙을 사용해 완성했다.

패키지는 최적화된 비율로 완성한 테라 회오리병을 기본으로 색과 라벨을 차별화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신제품 출시 초반 소비자 접점서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영향력 있는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다채로운 SNS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를 알리고, 컬러잔, 쏘맥잔 등 테라의 인기 굿즈를 ‘테라 라이트’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모델로 배우 이동욱을 발탁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테라 라이트는 유흥용 병(500ml), 가정용 병(500ml), 캔(355, 453, 500ml), 페트(1,600ml) 제품으로 출시되며, 오는 7월 3일 첫 출고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국내 대표 종합주류기업으로서 소비자와 시장 니즈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고자 헬시 플레저 시대상에 맞는 맥주 신제품 테라 라이트를 출시하게 됐다”며 “리얼 제로슈거 공법의 가벼운 칼로리와 100% 리얼탄산 공법의 시원한 청량감으로 맥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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