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육군 수도군단과 ‘1사 1병영 자매결연’ 체결
IBK기업은행, 육군 수도군단과 ‘1사 1병영 자매결연’ 체결
  • 강영훈 기자
  • 승인 2024.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강영훈 기자]

김성태 IBK기업은행 은행장(사진 왼쪽)과 박정택 수도군단 군단장(오른쪽)이 17일 육군 수도군단에서 열린 협약식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IBK기업은행
김성태 IBK기업은행 은행장(사진 왼쪽)과 박정택 수도군단 군단장(오른쪽)이 17일 육군 수도군단에서 열린 협약식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17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육군 수도군단과 ‘1사 1병영 자매결연’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사 1병영은 군의 사기 진작과 민‧군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기업과 군부대가 1대 1로 협약을 체결해 상호간 협력을 추진하는 켐페인이다.

기업은행은 나라사랑카드 금융사업자로 선정되기 이전인 지난 2012년부터 육군 제6군단과 1사 1병영으로 인연을 이어왔고 제6군단이 해체됨에 따라 수도군단과 새로운 인연을 맺게 됐다.

기업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병 사기진작 및 복지향상 등을 위한 사업 추진에 협조하며 금융경제교육 등 장병 금융지식 함양을 위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수도군단은 기업은행 직원들의 국가관 확립 교육과 부대견학, 병영체험 등 안보교육을 지원한다.

이날 협약식을 위해 수도군단에 방문한 김성태 은행장은 장병들과 함께 병영식당에서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최근 불안정한 대내외 안보환경으로 피로도가 높을 장병들을 격려했다.

김 은행장은 “대한민국의 안보를 위해 불철주야 고생하고 있는 국군 장병들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