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 고도화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 고도화
  • 강영훈 기자
  • 승인 2024.0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강영훈 기자]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 고도화 이미지 ⓒ 하나은행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 고도화 이미지 ⓒ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서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맞춰 한 번에 손쉽고 편리하게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도록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밝혔다.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는 매년 세금 신고기간마다 금융 거래내역 제출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만 했던 개인사업자 손님들의 불편을 제거하기 위해 지난해 4월 개발해 특허출원까지 완료한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대표 금융 서비스다.

이 금융 서비스는 출시된 후 11개월간 3만명 이상이 사용하고 이용건수가 4만 건을 넘어서는 등 손님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왔다.

이에 하나은행은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실시해 대상 금융기관 확대, 대상 거래내역 확대, 대상 손님 확대 등 세 가지 측면서 개선을 이뤄냈다.

먼저 이전까지는 하나은행 여러 계좌 거래내역을 한 번에 보낼 수 있었다면 이번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하나은행은 물론 여러 금융기관의 다양한 거래내역을 전송할 수 있게 했다.

이에 따라 손님들이 여러 금융기관 영업점이나 앱(홈페이지)를 개별적으로 찾아가 거래 내역을 취합해야만 하는 불편함을 줄였다.

또 손님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거래내역을 암호화된 엑셀파일로 제공하고 이를 손님이 입력한 이메일로 보낼 수 있도록 했다.

하나은행은 이번 서비스 확대 개편을 기념해 5월 한 달간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를 통해 타 금융기관 거래내역 전송 신청을 완료한 손님들 중 1만 5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기프티콘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상헌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장은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여러 금융기관서 거래내역들을 별도로 취합할 필요없이, 하나원큐만 방문하면 쉽고 편리하게 세금신고 준비 업무를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소상공인, 개인사업자 손님들을 위한 혁신적이고도 차별화된 손님 경험 제공을 통해 ‘손님 Fisrt’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