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 정당계약 1주일 만에 100% 완판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 정당계약 1주일 만에 100% 완판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4.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 투시도 © ㈜한화 건설부문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 투시도 © ㈜한화 건설부문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 단지가 정당계약 시작 1주일 만에 100% 완판됐다.

12일 ㈜한화 건설부문에 따르면 지난달 말부터 시작된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 정당 당첨자 계약이 1일주만인 지난 7일 100% 분양 완료됐다.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는 고잔연립9구역을 재건축해 공급하는 아파트로, 총 472가구 중 일반 공급물량이 178가구다. 일반공급 청약경쟁률은 12.73대 1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완판은 2021년 성공적으로 분양을 완료한 한화포레나 안산고잔을 포함한 약 1000여 가구의 포레나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작용된 것으로 분석된다.

㈜한화 건설부문 관계자는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는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 직접적 수혜지로 우수한 교육환경과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춘 입지뿐 아니라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했다는 점이 지역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며 “지난해 부동산R114 베스트 브랜드 아파트 TOP 8에 오른 ‘포레나’ 브랜드파워도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 홈페이지 © ㈜한화 건설부문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 홈페이지 © ㈜한화 건설부문

실제 ㈜한화 건설부문은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 단지 전반에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 ‘포레나 엣지룩’ 등 포레나만의 상품과 설계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또 커튼월룩을 적용해 세련미를 높였고 전세대 남향 위주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전망을 극대화한 바 있다.

이 단지 장점으로는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신안산선이 완성될 경우 도보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신안산선 성포역서 여의도까지 30분대에 진입할 수 있는 뛰어난 교통환경을 갖추게 된다는 점과 인근에 위치한 지하철 4호선·수인중앙선 중앙역도 이용이 편리한 점을 꼽을 수 있다.

또 단지 내 어린이집과 뒷편 유치원 뿐만 아니라 단지 앞에 덕성초가 위치하고 있고, 중앙중, 경안고 등을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고대안산병원, 안산시청, 안산버스터미널 등 편리하고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밀집해 있고, 인근에는 안산천, 안산중앙공원, 광덕체육공원 등도 자리잡고 있다.

이 단지 입주는 오는 2026년 9월께로 예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