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현대커머셜·마이카옥션과 ‘중고장비 온라인 경매 사업’ 맞손
HD현대건설기계, 현대커머셜·마이카옥션과 ‘중고장비 온라인 경매 사업’ 맞손
  • 강영훈 기자
  • 승인 2024.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강영훈 기자]

HD현대건설기계 송희준 영업부문장, 현대커머셜 김근만 산업금융본부장, 마이카옥션 강상현 대표(사진 왼쪽부터) 가 중고장비 온라인 경매 사업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건설기계 송희준 영업부문장, 현대커머셜 김근만 산업금융본부장, 마이카옥션 강상현 대표(사진 왼쪽부터)가 지난 4일 경기도 판교 HD현대 글로벌R&D센터 11층에서 열린 '중고장비 온라인 경매 사업 업무협약식'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 건설기계 계열사인 HD현대건설기계는 지난 4일 경기도 판교 HD현대 글로벌R&D센터 11층에서 현대커머셜, 마이카옥션과 ‘중고장비 온라인 경매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참여사들은 이번 협약에 따라 중고 건설기계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온라인 경매 플랫폼을 구축하고, 국내 최초로 사전 진단평가 시스템을 도입해 중고 장비 경매에 나설 계획이다.

HD현대건설기계는 국내 대리점이 보유한 중고 건설기계를 경매에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옥션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구매자에게는 제품 보증과 저금리 대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 중고 장비 진단평가에 들어가는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대커머셜은 중고 건설기계 경매를 위한 플랫폼 인프라를 구축하고 플랫폼의 전반적인 서비스 지원을 담당한다.

마이카옥션은 경매 시스템을 운영하며 입찰 참여사를 모집을 맡는다. 여기에 중고 장비 사전 진단평가를 실시해 온라인 경매 시스템에 대한 안전성과 신뢰도를 높일 방침이다.

HD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지난해 베트남에 이어 올해 국내서도 중고 건설장비 판매 활성화를 위한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며 “고객들의 편의성을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해 중고 건설기계 판매 시장을 더욱 활성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