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 2연속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위 선정
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 2연속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위 선정
  • 한상설 기자
  • 승인 2024.0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한상설 기자]

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 © 골프존
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 © 골프존

골프존뉴딘그룹은 김영찬 회장이 미국 골프전문지 Golf Inc.(골프아이엔씨)서 발표한 ‘2024 아시아 골프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Asian golf industry’s most powerful people of 2024)’에서 지난해 이어 올해도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골프아이엔씨는 지난달 25일 발행한 3, 4월 통합호서 김 회장을 ‘2024 아시아 골프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위로 소개했다.

김 회장은 골프, IT, 문화를 결합한 스크린골프를 세상에 선보이며 국내 골프 대중화 및 전 세계 골프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인물로 평가했다.

골프아이엔씨는 ‘골프존은 2009년 첫 해외 진출을 시작으로 전 세계 63개국에 걸쳐 7700여 개 스크린골프 매장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완성된 골프 시뮬레이터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며 ‘국내외 4만 4,000대의 골프존 시뮬레이터가 작동 중이며(2024년 2월 기준), 지난해 기준 국내외 연간 총 9700만 번의 라운드가 진행됐다’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그 이외도 김 회장은 지난 2010년 골프존문화재단을 설립해 문화 예술인 후원과 지역사회 취약계층 후원 및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2015년에는 유원골프재단을 세워 골프 꿈나무 및 선수 육성과 골프산업 발전을 위한 ‘골프산업백서’ 발간을 추진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김 회장은 “골프존이 국내는 물론 세계 무대에 당당히 진출해 골프 저변을 확대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매년 영향력 있는 인물로 이름을 올릴 수 있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골프존뉴딘그룹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기술개발을 시도하고 글로벌 골프 플랫폼 기업으로서 국내 및 해외 골프 산업의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