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증권신문_강영훈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올해 들어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10,000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본사와 패밀리(가맹점주)가 함께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치킨을 기부하는 BBQ의 대표 상생 기부활동이다.
윤홍근 회장은 지난 2017년 창립 22주년 기념사를 통해 “언제나 가까이에 있는 이웃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지역사회 상생을 통해 패밀리와 함께 따뜻한 사회와 미래세대가 행복한 세상의 발판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힌 후 대표 상생 기부활동을 통해 실행해 오고 있다.
BBQ는 올 1월부터 현재까지 수도권 이외에도 강원, 대전, 광주, 김해, 포항, 대구, 울산, 제주 등 전국의 193명의 패밀리와 함께 321회에 걸쳐 결손가정, 한부모가정, 청소년쉼터, 아동센터, 보육원, 홀몸 어르신, 다문화센터, 장애인복지센터 등에 10,000마리가 넘는 치킨을 전달했다. 이는 금액으로 환산 시 약 2억 원에 해당한다.
윤 회장은 “7년이 넘게 패밀리의 도움이 있었기 때문에 지역사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온정을 나눌 수 있었다”며 “미래세대 행복을 위한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해 고민하고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함께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하고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 외에도 물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프리카 지역에 물·구호식량을 공급한 바 있다.
올해 들어서는 2월에 발생한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긴급구호 지원 후원, 8월에는 전쟁 피해를 입은 우크라이나 아이들을 돕기 위한 기금을 후원하기도 했다.
아울러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가 최근 올 1월부터 10월까지 국내 주요 13개 치킨 브랜드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서도 BBQ는 조사 브랜드 중 1위에 올랐다.
BBQ 10개월간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는 6198건으로, 3306건을 기록한 Bhc의 약 2배 가까운 정보량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