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4분기 흑자전환 기대…투자의견 ‘매수’ 유지
LG디스플레이 4분기 흑자전환 기대…투자의견 ‘매수’ 유지
  • 이은지 인턴기자
  • 승인 2023.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이은지 인턴기자] KB증권은 26일 LG디스플레이에 대해 중소형과 대형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생산라인 가동률 상승 등으로 4분기 흑자전환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원을 각각 유지했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LG디스플레이 아이폰15용 OLED 패널 공급 점유율은 전년(20%)대비 2배 증가한 40%가 예상돼 하반기 실적 턴어라운드를 견인할 전망”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연구원은 “아이폰15 프로 시리즈 OLED 패널 점유율의 경우 LG디스플레이가 60%로 공급 점유율 1위가 예상된다”며 “내년 아이패드 OLED 패널 공급 점유율도 1위(60%)가 전망돼 중소형 OLED 패널 사업은 올 하반기와 내년에 큰 폭의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올 3분기부터 LG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에 77·83인치 등 초대형 OLED 패널 공급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LG디스플레이의 대형 OLED 패널을 탑재한 신제품을 이르면 4분기에 출시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힌 바 있다.

특히 77·83인치 초대형 OLED 패널 생산의 경우 8세대 생산라인 원판 1매에 5장 생산되는 55·65인치와 다르게 2장만 생산된다. 이에 김 연구원은 55·65인치 환산 기준으로 LG디스플레이 대형 OLED 패널 생산은 2.5배 물량 증가 효과를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내년부터 삼성전자가 LG디스플레이 대형 OLED 패널의 잔여 생산능력(200만대)를 모두 채울 것으로 추정된다”며 “LG디스플레이 대형 OLED 패널 사업은 내년부터 풀 가동에 따른 흑자전환 가시화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