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솔루션, 차별화되고 있는 디스플레이 장비 기업
HB솔루션, 차별화되고 있는 디스플레이 장비 기업
  • 이은지 인턴기자
  • 승인 2023.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이은지 인턴기자] NH투자증권은 10일 HB솔루션에 대해 펀치홀 디자인 적용 디바이스가 태블릿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관련 필수 장비인 ELB에 대한 수요가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투자의견은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손세훈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HB솔루션은 펀치홀 ELB 장비를 생산하는 글로벌 유일의 기업”이라며 “현재 펀치홀 디자인이 스마트폰 메인 디자인으로 채택되었고, 향후에는 태블릿이나 노트북에도 채택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장비 수주가 지속될 것이라며, 올해 ELB 장비 신규 수주는 약 950억원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HB솔루션은 지난해 실적으로 매출액 1876억원, 영업이익 271억원을 기록했다. ELB 장비의 실적 성장 기여도가 높았다는 게 손 연구원의 설명이다. 지난해 ELB 장비 매출액은 약 1200억원으로 매출 비중이 64%에 달한 것으로 추정했다.

그는 “OLED 패널은 다양한 IT기기에 확대 적용 중”이라며 “내년 출시 예정인 아이패드 프로 시리즈에 적용될 가능성도 높은 상황으로, 8세대 OLED 투자에 대한 패널 업체들의 관심이 증가 중”이라고 분석했다. 덧붙여 “OLED 신규 투자는 HB솔루션의 수혜로 이어질 수 있다”며 “올해 전공정 장비를 포함한 장비 신규 수주는 2050억원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