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안테크, 저궤도 위성통신 분야 대표 수혜주
인텔리안테크, 저궤도 위성통신 분야 대표 수혜주
  • 이은지 인턴기자
  • 승인 2023.0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이은지 인턴기자] KB증권은 3일 인텔리안테크에 대해 글로벌 위성통신 사업자의 국내 진출에 직접적인 수혜주에 해당하고, 저궤도 위성통신 산업의 개화와 성장 가속화에 주목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5만5천원을 유지했다.

한유건 KB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인텔리안테크의 올해 예상 매출액에 전년 대비 34.6% 증가한 3천223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05.6% 오른 309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성장 요인에는 원웹향 저궤도 위성용 안테나 기수주 물량 매출화, 해상용 초소형위성송수신국(VSAT) 수요의 견조한 흐름, 경쟁사 코밤(Cobham)의 공장 이전에 따른 수율 문제 회복에 어려움 등이 있다”고 강조했다.

인텔리안테크가 글로벌 위성통신 사업자의 국내 진출에 직접적 수혜주에 해당한다는게 한 연구원의 설명이다. 리스크 요인으로는 신규 경쟁사 진입·전방 수요 업체 투자 지연을 언급했다.

인텔리안테크의 성장세는 작년 상반기 SES향 중궤도 (MEO) 매출 성과를 통해 1차적으로 확인된 바 있다. 4분기부터는 약 900억원 규모 원웹향 저궤도 위성(LEO) 안테나 기수주 물량이 본격적으로 출하되며 2023년 저궤도 위성통신 안테나 부문의 실적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그는 "원웹, 스페이스엑스 모두 국내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며 "글로벌 위성통신 기업에 공급 레코드를 보유한 인텔리안테크가 향후 추가 고객을 확보함에 있어 이점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