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올해도 업마켓 호조 지속
신세계, 올해도 업마켓 호조 지속
  • 유승혁 인턴기자
  • 승인 2023.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유승혁 인턴기자] 흥국증권은 12일 신세계에 대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분기에 이어 양호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부유층과 고소득층의 현금흐름 개선이 업 마켓(고급품 시장)의 실적 호조 동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봤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3만원을 각각 유지했다.

박종렬 흥국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4분기 총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2.8% 증가한 3조5600억원, 영업이익은 11.3% 늘어난 2173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올해도 백화점, 패션, 호텔, 면세점 등의 실적 개선으로 양호한 실적 모멘텀 지속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백화점 본점을 비롯한 대구신세계와 대전신세계, 광주신세계 등 백화점 부문의 실적 호조가 전체 연결 영업이익 증가를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기존점 성장률의 개선과 패션 및 잡화 중심의 상품믹스 개선 등으로 수익성도 크게 호전될 것으로 예상된다. 면세점은 부진한 실적이 불가피하나 수입 및 자체 브랜드 호조와 다양한 브랜드 라인업, 패션 및 화장품 호조로 자회사인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호조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호텔OCC 개선, 임대수입 증가, 매표 실적 회복으로 센트럴시티 역시 흐름이 좋다.

박 연구원은 “고금리와 고물가에 따른 전반적인 소비심리 약화에도 불구하고 부유층과 고소득층을 중심으로 소비 양극화 심화로 올해도 백화점 업황은 견조한 추세가 지속 가능할 것”이라며 “전년비 실적 모멘텀은 다소 둔화할 것이나 견조한 성장 추세는 가능하다”고 진단했다.

이어 “백화점 계열사들의 양호한 성장 지속과 함께 신세계인터내셔널, 센트럴시티의 견조한 이익 성장, 신세계DF의 실적 호전이 예상된다”면서도 “신세계까사의 경우 부동산 경기침체로 부진한 실적 지속 불가피할 전망”이라 내다봤다.

다만 양호한 실적에 비해 주가는 저평가 상태다. 박 연구원은 “최근 주가 하락으로 밸류에이션 매력은 더욱 높아졌다”며 “실적과 밸류에이션에 비해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는 것은 낮은 주주환원도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만큼 경영진은 올해 주주친화적인 정책에 대해 좀 더 매진해야 할 때”라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