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호수 대우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서울 강남 생활권 '인기'
백운호수 대우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서울 강남 생활권 '인기'
  • 박경도 기자
  • 승인 2022.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백운밸리 내 부대 휴양시설 갖춘 주거시설
코로나 펜데믹 주거 트렌드 Staycation 가능
서울 강남권  GTX-C 등 4개 노선 쾌속교통 환경

넥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스테이케이션(Staycation)이 주거 트랜드가 되고 있다.  ‘Stay(머물다)’와 Vacation(휴가)’의 합성어이다. 집이나 집 근처에서 여유와 휴가를 즐기는 것을 말한다. 

부동산업계는 16일 대우건설이 이달 공급할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가 서울 강남 생활권에 ‘휴가 같은 일상을 즐기는 리조트 같은 집’을 모티브로 구현해낸 단지라는 평가를 받으며 화제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661번지와 656-1번지에 공급되는 2개 단지의 1군 브랜드 대단지이다.  1·2단지를 합쳐 6층~지상 16층 13개동에 전체 1,378세대[주거형 오피스텔 842실 및 골드(고품격 노인복지주택) 536세대]이다.

단지 내에는 약 1만1천제곱미터(구 3,500여평)에 달하는 매머드급 규모의 주민공동시설인 ‘클럽 포시즌’이 계획되어 있다. 

1, 2단지를 합쳐 실내 수영장(25m 3레인), 실외 썬큰 수영장, 골프연습장(스크린 15석, 스크린룸 4실), 피트니스(약 280여평), 호텔식 사우나, 바디케어 센터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삼시세끼를 제공하는 클럽라운지(한식 및 브런치) 및 룸클리닝, 런드리등 각종 예약서비스가 가능한 컨시어지 서비스까지 구현된다. 이 덕분에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집안일로부터 완벽하게 해방되는 진정한 ‘리조트같은 집’ 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클럽 포시즌’에는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 또한 준비되어 있다.  ‘올데이 클래스’에서는 각종 외국어 및 인문교양강좌, 전시회 및 공연, 동호회 활동, 금융 및 법률 상담 등이 계획되어 있다.  입주민들은 단지내에서 적은 비용으로 풍부한 문화 교양생활을 할 수 있다. 

‘클럽 포시즌’ 이라는 전례 없던 주민공동시설이 탄생할 수 있었던 비결은 바로 주거형 오피스텔과 고품격 노인복지주택의 복합개발이다. 

의왕백운밸리 업무복합용지 2-1BL, 1BL은 지구단위계획 시행지침상 건축 연면적중 업무시설(오피스텔) 70%를 제외한 나머지 부속용도 30%를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 노인복지주택 등으로 구성해야 하는 용도를 가지고 있다.

이를 ‘고품격 노인복지주택’이라는 해법으로 풀어냈다. 60세 이상의 건강한 사람만 입주 할 수 있는 고품격 노인복지주택울 오피스텔을 함께 계획하여 골드(고품격 노인복지주택) 운영에 필요한 각종 부대시설들을 오피스텔 입주민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계획한 것이다.

관리비 부담이 큰 수영장, 다목적홀(실내체육관), 클럽라운지(레스토랑)등의 운영비용이 오피스텔 입주민에 부과되지 않도록 했다. 

해당 시설의 지분을 모두 시행사가 소유한 골드(고품격 노인복지주택)에 배분하여 관리비용을 모두 시행사가 부담하는 구조이다.

서울 강남 생활권으로 교통편리성이 뛰어나다.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및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를 통해 강남권 20분대 접근이 가능하다.  분당/판교, 과천, 안양 등 주변도시도 10분대 접근이 가능하다.  대중교통 또한 인덕원역을 중심으로 GTX-C(인덕원역 추진중) 노선을 포함한 4개의 노선이 진행중이다.  어디든 빠르게 접근이 가능한 수도권 남부 최고의 교통요지이다.

의왕의  명소로 꼽히는 의왕백운호수를 비롯한 백운산,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바라산 자연휴양림, 모락산으로 둘러쌓인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인근에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타임빌라스)이 있다. 완벽한 생활편의를 완성하고 인근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을 바꾸고 있다.

주거용 오피스텔의 경우 상대적으로 청약 및 대출에 있어 규제가 덜하다.  아파트와 비교시 진입장벽이 낮다. 내 집 마련 수요는 물론 투자수요까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가점도 따지지 않아 만19세 이상은 세대주 상관없이 주택소유여부와 상관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자금조달계획서가 필요없다., 주택으로 분류되지 않아 취득세 중과 대상에서도 제외된다. 주택담보인정비율(LTV)도 최대 70%까지 적용된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 속의 아침’은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로 진행된다. 전 세대 시스템에어컨 5개소 및 붙박이장 1~2개, 중문, 하이브리드 쿡탑, 전기오븐이 무상 제공된다.  즉, 계약하면 추가로 들어가는 비용이 없다. 

부동산 관계자들은 “의왕 백운밸리는 강남에 가깝다. 백운호수 및 바라산 자연휴양림 등의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졌다. 인근에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이 오픈하여 주거편의성이 높다"면서 "품격 있고 다양한 시설로 구성된 초대형 부대시설을 갖춘 1군 브랜드의 대단지라면 확실한 차별화 요소가 있다. 침체된 분양시장에 새로운 관심을 불러 일으키기에는 충분하다. 계약금 이외 추가비용이 없어 주변 문의가 많다”고 했다.

지난 16일 오픈한 견본주택에는 부동산 실수요자들이 물리고 있다. 견본주택은 사업지 바로 옆 부지인 의왕시 학의동 918-1번지(의료복합시설용지)에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