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뜨겁게 달굴 창작뮤지컬 '테레즈라캥' 9월 20일 공연 확정
대학로 뜨겁게 달굴 창작뮤지컬 '테레즈라캥' 9월 20일 공연 확정
  • 조나단 기자
  • 승인 2022.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테레즈라캥' 초연 때 슬픈 이야기 표현한 배우 감정 연기에 관객 몰입시켜
한다프로덕션 제작, 오소연 최연우 선민 정민 박정원 동현 김민강 이진우 곽다인 출연

창작 뮤지컬 <테레즈 라캥>이 오는 9월 20일 막이 오를 예정이다. 2019년 초연 때 보다 스텝과 캐스팅이 화려해 졌다. 김재성 연출가가 연출을 맡고, 오소연ㆍ최연우ㆍ선민ㆍ정민ㆍ박정원ㆍ동원ㆍ김민강ㆍ이진우ㆍ곽다인 등이 출연한다.

뮤지컬 <테레즈 라캥>은 자신의 욕망을 표현하지 못한 채 억눌려져 살아갈 수 밖에 없었던 ‘테레즈’가 ‘로랑’이라는 인물을 만나면서 사건이 시작된다. 인간의 이기심과 탐욕을 솔직하게 묘사하는 동시에 원초적인 죄의식이 불러 일으킨 번민으로 인해 스스로를 파멸시키는 모습을 담았다. 

2019년 초연 당시 여느 뮤지컬들과는 다르게 뮤지컬 <테레즈 라캥>만이 가졌던 특유의 슬프고도 독특한 분위기는 관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클라이막스로 치닫을수록 휘몰아치는 배우들의 감정선은 큰 호평을 이끌어냈다.

김재성 연출가는 “스스로 선택할 수 없는 억압된 인생을 살아야 했던 테레즈의 옆모습을 전면에 배치했다. 엇갈릴 수 밖에 없었던 관계들을 나타내기 위해 남녀의 얼굴을 교차시켰다. 두 남녀가 서로 포개져 있지만, 마주 바라보고 있지 못하는 모습을 통해 끝까지 행복할 수 없었던 그들의 이야기를 상상해볼 수 있다.” 라고 했다.

이어 “테레즈에게 손을 맡기고 있는 남자가 어떤 캐릭터일까를 상상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라며 "메인 포스터 속 남자는 2019년 초연에서 카미유 역을 맡은 박정원 배우이다. 3년만에 돌아온 뮤지컬 <테레즈 라캥>에서 로랑 역할로 캐릭터 체인지를 하는 박정원 배우를 메인 포스터 하단에 위치함으로써 테레즈와 엇갈린 사랑을 나누었던 모든 캐릭터가 전면에 등장한다.”고 포스터 속에 담긴 비하인드를 전했다.

뮤지컬 <테레즈 라캥>의 타이틀 롤이자 모든 욕망을 억압당한 여자 ‘테레즈’ 역으로는 오소연, 최연우, 선민이 맡았다. 어린 시절 친구의 아내와 사랑에 빠지는 남자 ‘로랑’ 역으로는 정민, 박정원, 동현이 활약한다. 테레즈의 병약한 남편 ‘카미유’ 역은 김민강, 이진우, 곽다인이 분했다. 아들을 위해 테레즈의 삶을 빼앗은 여자 ‘라캥 부인’은 이혜경, 오진영이 함께 해 섬세하고 몰입감 있는 연기를 펼칠 예정이다.

뮤지컬 <테레즈 라캥>은 오는 9월 20일부터 12월 11일까지 대학로 드림아트센터 1관에서 공연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