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에너지솔루션, 신속한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
현대에너지솔루션, 신속한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
  • 이유진 인턴기자
  • 승인 2022.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가 빠른 시일 내 실적 턴어라운드를 거둘 전망이다. 하이투자증권은 30에너지 안보 측면에서 태양광 발전의 중요성이 부각됐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현대에너지솔루션의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애은 전년동기대비 95.4% 증가한 1761억 원, 영업이익은 393.1% 증가한 77억 원을 기록했다. 국내 및 유럽시장 모듈 판매량이 늘어났고, 판매 가격 인상에 따라 매출이 증가한 점이 수익성을 개선한 것으로 보인다.

유럽 및 호주지역의 성장세 역시 실적에 크게 기여했다. 올해 1분기 유럽 및 호주지역 매출액만 1007억 원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체 매출 중 57%에 달하는 수치다. 유럽 및 호주지역의 경우 2020년 매출액이 520억 원에 불과했으나, 2021년 매출액은 2282억 원으로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상헌 연구원은 지속적인 신규 고객 발굴과 마케팅 강화 등이 맞물리면서 매출이 증가했으며, 지난해 4분기 매출액만 955억 원을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태양광 발전의 경제성 향상이 곧 수요증가로 이어질 전망으로,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글로벌 탄소중립 달성에 대한 목표 값이 설정됐고, 석탄 및 가스 발전의 발전단가가 상승해 상대적으로 발전단가가 저렴한 태양광 발전의 경제성이 향상됐다는 것이다. 이 연구원은 유럽의 경우 가스 가격 상승에 따른 발전단가 급등과 에너지 안보 측면에서 태양광 발전의 중요성 부각 등으로 태양광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에 하이투자증권은 빠른 시일 내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이라고 봤다. 현대에너지솔루션은 이미 국내를 넘어 미국, 일본, 유럽, 호주 등에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만큼, 수요가 커진 유럽 시장의 매출이 성장함에 따라 실적턴어라운드가 가능하다는 분석이다. 이 연구원은 "무엇보다 소재가격 상승으로 태양광 모듈 등 제품 가격 강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실적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