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5년 37조6천억 투자…2만명 신규 채용
한화, 5년 37조6천억 투자…2만명 신규 채용
  • 박경도 기자
  • 승인 2022.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 중립-우주항공 등 미래산업에 집중 투자
연평균 4000명 수준의 신규 일자리 등 고용 창출

[한국증권_박경도 기자] 한화그룹(김승연 회장)이 앞으로 5년간 에너지와 탄소 중립, 방위산업과 우주항공 등 미래산업에 20조원 등 37조6000억원을 투자하고, 국내에서 2만명 이상을 신규 채용하겠다고 24일 밝혔다. 

세부 투자계획을 살표보면 먼저 태양광과 풍력 등 에너지 분야에 4조2000억원을 투자해 우리나라를 고효율 태양광 제품을 생산하는 핵심 기지로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수소혼소 기술과 수전해 양산 등에는 9000원을 투입한다. 이를 통해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 우리 나라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하는데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친환경 신소재부문에는 2조1000억원을 투자한다. 친환경 고부가제품 연구 개발과 크레졸 등 친환경 헬스케어 제품 사업 등을 통한 환경 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방위산업과 우주항공에는 2조6000억원을 쏟는다. K-9 자주포와 레드백 장갑차의 해외 진출과 한국형 위성체 및 발사체, UAM 분야의 시장 개척에 사용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석유화학 경쟁력 강화에 4조원, 복합개발 사업과 레저사업에 2조원이 투자될 계획이다.

한화그룹은 국내 투자와 병행해 고용 확대에도 앞장선다. 향후 5년간 총 2만명 이상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해 사회적 고용 확대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토대로 기계·항공·방산, 화학·에너지, 건설·서비스, 금융 등 전 사업부문에 걸쳐 연평균 4000여명 안팎의 신규 채용을 진행한다.

한화그룹은 투자와 고용을 통한 기업 본연의 경쟁력 확보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ESG 경영’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기업 육성,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과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병행해 글로벌 수준의 ESG 경영을 정착시켜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