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인그룹 위캔두, 평택서 청소년 자기 성장 프로그램 성료
바인그룹 위캔두, 평택서 청소년 자기 성장 프로그램 성료
  • 정연숙 기자
  • 승인 2022.0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 자기 성장과 이해 교육 '위캔두' 사회 공헌 프로그램 자리 매김
바인그룹 2017년부터 매월 전국 순회 운영...지역 맞춤 형태로 행사 개최
@바인그룹
@바인그룹

청소년은 미래 사회의 주역이다.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인적 자원이다.  바인그룹의 위캔두 프로그램이 청소년의 자기 이해와 성장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바인그룹은 19일 평택 지역 과정의 청소년을 위해 3년 만에 위캔두 오프라인 교육을 지난 14일 재가동했다고 밝혔다.

평택지역 위캔두는 청소년들을 위해 ‘내가 아는 나 & 내가 모르는 나’, ‘나만의 아바타 꾸미기’ 활동을 통해 자존감을 높이고, 스스로의 장점을 찾아보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또한 “내 손안의 보물찾기 시간”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감사’에 대해 뇌과학적으로 접근했다. 감사하는 행동과 마음이 실제 내 삶에 어떤 영향을 주는 지, 뇌에서 작용하는 방법이 어떤 지를 알아보는 활동을 포함했다. 

위캔두에 참여한 평택지역 학생들은 “자존감을 올리고 자신감이 생겼다”, “감사의 놀라운 효과를 알게 됐고 어떻게 연습할 지 알게 됐다”, “부모님과 선생님 친구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이 생겼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바인그룹 와와학습코칭센터평택비전점 센터장은 “지역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 평소에 접하지 못하는 내용과 활동들이 교육적으로도 좋았다"면서 "평택지역 학생들의 학습과 자기성장에 도움이 돼 감사하다”고 전했다.

바인그룹 위캔두는 2017년부터 운영해 온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청소년들의 자기성장과 리더십을 지원한다.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무료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위캔두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은 ‘위캔두 프렌즈’로 불리운다. 추후 진행되는 홈커밍데이, 명사초청 특강의 기회도 제공된다.

바인그룹 위캔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활동에 제약을 받았다. 올해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매월 전국 지역도시별로 각 지역의 환경에 따라 맞춤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 광주와 부산, 대구, 대전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위캔두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