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그랜드 슬램 달성
DL,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그랜드 슬램 달성
  • 조경호 기자
  • 승인 2022.0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DEA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에 이어 독일 iF까지 수상
국내 대기업 CI 최초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3관왕 달성

기업의 아이덴티티(Corporate identity, CI)는 기업의 문화와 이미지를 통합하는 작업을 뜻한다. Corporate는 ‘기업’을, Identity는 ‘정체성’을 의미한다.  CI는 기업의 존재 의의를 명확히 해주는 수단으로써, 기업의 사명, 역할, 비전에 대한 이미지를 하나로 통일시켜 준다. 따라서 대내외적으로 기업이 가고자 하는 방향이나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를 알릴 수 있다.

DL그룹은 29일 DL의 CI디자인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Company Branding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DL의 CI는 국내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DL은 지난 2021년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 독일 <레드닷> 수상에 이어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까지 잇달아 수상하면서 차별화된 디자인 역량을 과시했다.

대림산업에서 DL로 사명을 변경한 이후 지난 2021년에 CI를 새롭게 개편했다.  그룹의 비전과 철학을 담았다. 세상의 기본을 이루는 다양한 요소들로 도시와 도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 온 DL의 업적과 정체성을 여러 가지 모양의 블록들로 표현했다. 사각형과 반원의 블록들이 조화를 이루며 ‘세상의 기본’을 만든다. 서로 연결되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선도하는 DL의 철학을 담아 냈다.

CI 색상은 DL이 오랜 기간 고수해온 푸른색으로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끝없이 전진해 나가는 글로벌 디벨로퍼로서의 무한한 창조성과 혁신을 상징한다.

DL은 CI 디자인을 중심으로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감성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총체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제품 중심의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타 기업과 구분되는 디자인 언어와 그룹의 철학을 CI에 표현했다.  3대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계기로 DL의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게 됐다.

DL그룹은 "향후 진행되는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디자인 역량이 높여 기업의 경쟁력으로 키워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DL그룹은 1939년 설립된 부림상회를 모태로, 종합건설사업을 통해 성장해 석유화학사업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해 발전 기반을 구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