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뮤지컬 '카파이즘' 캐스팅 공개… '유승현·안재영·정우연·김이후'
신작 뮤지컬 '카파이즘' 캐스팅 공개… '유승현·안재영·정우연·김이후'
  • 조나단 기자
  • 승인 2022.0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설적인 종군기자의 이야기, 2인극 뮤지컬 '카파이즘'
유승현, 안재영, 김준영, 최연우, 정우연, 김이후 캐스팅
오는 5월 7일부터 7월 10일까지 드림아트센터 2관
사진 ⓒ 네버엔딩플레이
사진 ⓒ 네버엔딩플레이

 

초연 창작 뮤지컬 ‘카파이즘’이 오는 5월 7일 대학로 드림아트센터 2관에서 개막한다.

‘카파이즘’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기자 정신을 나타내는 말로, 이는 전설적인 종군기자 ‘로버트 카파’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뮤지컬 ‘카파이즘’은 기자들의 우상이자 아이콘으로 지금도 존재하고 있는 로버트 카파가 무엇을 위해 피사체에 다가갔는지, 그 의미는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을 다룬 작품이다.

이번 뮤지컬 ‘카파이즘’은 박준하 작가, 윤상원 연출, 유한나 작곡가 등 국내 창작 뮤지컬계를 이끄는 제작진이 의기투합했다. 죽음을 무릅쓰고 전쟁 속으로 들어가야만 하는 종군기자의 이야기를 2인극으로 밀도 있게 담아내 관객에게 묵직한 질문을 던지며 진한 여운을 남길 예정이다.

사진 ⓒ 네버엔딩플레이
사진 ⓒ 네버엔딩플레이

 

훗날 로버트 카파로 이름을 알리게 된 헝가리 출신의 유대인 사진가 ‘앙드레 프리드만’ 역에는 디테일한 연기로 캐릭터를 더욱 입체적으로 그려내며 사랑받는 배우 유승현, 자신만의 탁월한 연기력으로 캐릭터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배우 안재영,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꾸준히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는 배우 김준영이 캐스팅됐다.

파시즘을 피해 망명 온 파리에서 ‘프리드만’을 만나게 된 독일 출신의 유대인 ‘게르다 타로’ 역에는 뛰어난 음색은 물론 섬세한 감정 연기로 깊은 인상을 남긴 배우 최연우, 뛰어난 캐릭터 소화력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는 배우 정우연, 매력적인 음색과 마스크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배우 김이후가 캐스팅되었다.

개막 소식과 함께 캐스트를 공개한 뮤지컬 ‘카파이즘’은 2022년 5월 7일부터 7월 10일까지 대학로 드림아트센터 2관에서 공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