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조기상환형 펀드 판매 실시
신한銀, 조기상환형 펀드 판매 실시
  • 신동민 기자
  • 승인 2005.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지주, 삼성전자 주가와 연계, 6개월 주기 조기상환형

신한은행은 국내 대표 우량기업의 보통주 가격을 기초로 하는 조기상환형 펀드 ‘베스트 초이스 파생상품투자신탁 SS-16호’를 8일부터 12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업종 대표 우량기업인 신한지주, 삼성전자 주가에 따라 최장 3년간 6개월마다 6번의 연7%의 조기수익 확정 기회를 제공하고 조기상환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수익이 누적되는 최장3년짜리 상품이다. 두 종목 모두 10%초과 하락하지 않은 경우 또는 매 6개월간 동일한 평가기간에 두 종목이 각각 15%이상 한번이라도 상승시 연 7%의 수익률이 조기에 확정되어 자동 조기 청산된다. 두 조건중 하나도 충족되지 못한 경우 자동으로 만기가 6개월씩 연장된다.

만약에 투자기간 중 두 조기상환 조건이 하나도 충족되지 않았더라도 3년 만기시점에서 위의 조건중 하나라도 해당되면 최고 21%수준(연7%)의 누적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위의 두가지 조건을 하나라도 충족하지 못한 경우는 투자기간 중(장중포함) 한 종목도 기준가격대비 하락률이 40%를 초과하여 하락한 적이 있는지의 여부에 따라 수익률이 달라진다. 즉 40%를 초과하여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원금보존을 추구하지만 하락한 적이 있는 경우에는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최소 가입금액은100만원이고 개인, 법인에 관계없이 가입이 가능하며 세금우대 및 생계형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단 선취 판매수수료는 납입금액의 1%이며 중도환매시에는 환매금액의 8%의 해당하는 원금손실 위험이 있다.

한편 이 상품 SS-8호와 10호가 최근 연9%의 수익률을 조기에 확정한 바 있으며, SS-4호의 경우 연25%의 수익률로 8일 조기 청산될 예정이다. 또한 올해 3월에 설정한 ‘베스트 초이스 파생상품 투자신탁 SSW-1호’가 연환산 38.6%수준의 수익률로 8일에 조기청산 된다고 밝혔다. 4개월여 만에 기간수익률로 15%에 해당하는 고수익을 올린 것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향후 업종 대표주의 개별 장세가 지속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한국 증시를 대표하는 업종대표우량주의성장가능성을 고려하면 조기상환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앞으로 이러한 조기상환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