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인크로스, 안정적 본업 확장세...사업 확장 주목
[KB증권] 인크로스, 안정적 본업 확장세...사업 확장 주목
  • 백재연 기자
  • 승인 2021.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이 인크로스에 대해 SK그룹을 통한 사업 확장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인크로스는 지난 3분기 실적으로 매출액 131억원, 영업이익 6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대비 각각 29.6%, 50.1% 증가한 수치다.

윤창배 KB증권 연구원은 "미디어렙 취급고와 티딜 거래액 확대로 3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고, 운영·비용 효율화로 역대 최고 분기 영업이익률(46.4%)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인크로스는 안정적인 본업 성장세 속에서 SK그룹을 통한 사업 확장이 주목된다는 평가다. 윤 연구원은 "현재 부각되는 메타버스의 주 수익원은 광고와 유료 아이템 판매로 기존 평면 광고들이 3차원으로 가상세계에서 구현이 가능하다"며 "현재 인크로스는 디지털 매체 전 영역에 걸친 커버리지를 보유하고 있고 SK그룹 계열사와 시너지를 통해 매체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어 향후 메타버스향으로 충분한 유저가 유입될 경우 매체 확대와 취급고 증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티딜은 지난해 2분기 71건의 딜 건수가 올해 3분기 기준 2107건으로 확대되는 등 본격적인 실적 성장이 나타난 가운데 지속적인 성장 기조가 유지될 것"이라며 "11월부터 지상파 방송에서 가구별 맞춤형으로 각각 다른 광고를 보여주는 어드레서블 TV 광고가 일부 상용화되면서 IPTV향 광고 시장 확대에 주목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