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드 신화 권봉석 LG전자 대표, (주)LG 대표로
올레드 신화 권봉석 LG전자 대표, (주)LG 대표로
  • 서종열 기자
  • 승인 2021.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봉석 LG전자 대표이사 사장. ⓒ LG전자
권봉석 LG전자 대표이사 사장. ⓒ LG전자

구광모 LG그룹 회장의 새로운 파트너는 권봉석 사장?

권영수 부회장이 LG에네지솔루션로 자리를 옮기면서 공석이 된 (주)LG의 대표에 권봉석 LG전자 대표(사장)가 사실상 내정됐다. 

23일 재계에 따르면 LG그룹은 올레드TV 주역으로 잘 알려진 권봉석 LG전자 대표이사 사장을 부회장으로 승진시킴과 동시에 (주)LG의 대표이사로 내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와 (주)LG는 25일 이사회를 열고 해당 인사안을 확정할 것으로 보인다. 

LG그룹 총 사렵탑에 자리에 오르게된 권봉석 사장은 젼헝적인 엔지니어가 출신이다. 1963년 생으로 1987년 당시 금성사(현 LG전자)에 입사한 후 TV 관련부서에서 주로 근무했다. 특히 2014년 HE사업본부를 맡으면서 당시 선보였던 올레드TV를 글로벌 시장에 안착시킨 주역 중 하나로 손꼽힌다. 

구광모 회장과의 같이 근무한 경험도 눈에 띈다. HE사업본부를 맡기 전인 2014년 초부터 (주)LG의 시너지팀장을 맡았는데, 당시 이 팀에서 구광모 회장이 부장으로 일했다. 어찌보면 권 대표가 구 회장의 경영스승 중 한명인 셈이다. 

한편 LG전자는 권봉석 사장의 후임에 조주완 최고전략책임자를 내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조주완 부사장은 지난 2년동안 LG전자의 글로벌 전략을 맡아 상당한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