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상생 경영, SSG닷컴 화훼 농가 판로 지원 새벽 배송
정용진 상생 경영, SSG닷컴 화훼 농가 판로 지원 새벽 배송
  • 임지영 기자
  • 승인 2021.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훼 전문 거래 플랫폼 '오늘의 꽃' 통해 생화 직매입
꽃 새벽배송 기념, 다음달 13일까지 반값 판매 실시
[사진=SSG닷컴]
[사진=SSG닷컴]

이제는 꽃도 새벽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게 됐다.

30일 SSG닷컴은 꽃 새벽배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새벽 꽃배송으로 화훼농가에 판로지원을, 소비자에게는 색다른 경험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SSG닷컴은 국내 화훼산업 활성화를 위해 농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EPIS)의 지원을 받는 화훼 전문 거래 플랫폼 '오늘의 꽃'을 통해 생화를 직매입해 판매한다.

새벽배송으로 판매 될 생화는 총 7종으로 백합, 용담초, 금수 소국, 하젤 장미, 화이트 쿠르쿠마 등 단일 품목 5종과 꽃다발 형태의 추천상품 2종이다.

추천상품은 전문 플로리스트가 계절에 맞는 3~4종의 꽃을 큐레이션하여 매월 다른테마로 선정한다.

10월의 테마는 ‘잠옷 입고 아침에 만나는 꽃정원’으로 정해졌다.

백합, 리시안셔스, 잎설유를 섞은 ‘릴리 포유’와 용담초, 거베라, 리시안셔스 등으로 만든 ‘리틀 포레스트’를 판매할 예정이다.

SSG닷컴은 취급 상품을 올 연말까지 12종으로 늘릴 계획이다.

원활한 새백배송을 위해 모든 생화는 전날 오후 5시까지 온라인 스토어 네오에 입고된다.

꽃은 시들지 않고 최상의 상태가 유지되도록 특별 제작된 전용박스에 담겨 영상 10도이하의 공간에 보관된다.

배송시 새벽배송 상품과 함께 적정온도가 유지되어 고객 집앞까지 배송한다.

입고후 24시간 이내에 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24시간이 지난 뒤 판매되지 못한 제품들은 전량 폐기한다.

SSG닷컴은 꽃 새벽배송 개시를 기념해 다음달 13일까지 매일 다른 상품 선정해 반값에 판매하는 행사 진행한다.

플로리스트가 직접 선정한 ‘릴리 포 유’와 ‘리틀 포레스트’를 정상가 3만4900원에서 50% 할인된 1만74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하젤 장미와 용담초도 반값 가격인 각각 1만2450원과 9950원에 구매가능하다.

최선웅 SSG닷컴 신선식품팀 바이어는 “국내산 생화 소비를 촉진해 화훼 농가의 추가 판로를 제공하는 한편, 새벽배송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일 수 있다는 생각에 이번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