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 에스원, 건물관리 사업 성장...실적 향상세
[하이투자] 에스원, 건물관리 사업 성장...실적 향상세
  • 백재연 기자
  • 승인 2021.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투자증권은 에스원에 대해 올해 견조한 실적 향상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 12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고 밝혔다.

이상헌 연구원은 "에스원의 올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작년 동기보다 5.0% 늘어난 2조3344억원, 영업이익은 7.9% 증가한 2206억원이 예상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건물관리 사업의 빠른 성장과 함께 기존 보안시스템서비스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이 연구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출입 관리, 방역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또 상권 변화 등에 따른 공실률 관리도 어려워졌다"면서 "이에 종합적인 빌딩 관리를 원하는 수요가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에스원의 경우 빌딩에 대한 출입부터 방역, 보안, 주차, 설비 등 시설물 관리는 기본이고 확보하고 있는 고객의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빌딩매각, 공실률 관리 등 자산 관리 서비스까지 가능하다"고 말했다. 에스원은 올해 6월 기준으로 총 308개 동에 이르는 오피스, 연구소, 전산센터, 병원, 공장 등 고객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또 그는 "사업 특성상 별도의 관리 주체가 필요하기 때문에 리츠 사업이 활성화되면 그만큼 기업형 건물관리회사도 성장할 수 있게 된다"면서 "최근 부동산 지분을 소유하는 리츠투자 증가 등 부동산시장 변화로 기업형 건물관리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건물관리사업의 수혜가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