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스크린 골프 인기... 골프존 'GDR아카데미' 인기
코로나 시대 스크린 골프 인기... 골프존 'GDR아카데미' 인기
  • 조나단 기자
  • 승인 2021.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존GDR아카데미 매장 전경

연일 지속되는폭염 속에서도 골프에 대한 인기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추세다.특히,쾌적한 실내에서 시원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스크린골프장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이와 함께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골프에 입문하는 MZ세대 골린이들이 증가하면서 골프의 A부터 Z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실내 골프연습장‘GDR아카데미’가 골린이들의골프 연습 동반자로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1위 실내 골프연습장인 ‘GDR아카데미’는 쾌적하고 시원한 실내에서레슨 및 연습을 할 수 있는 최적의 골프 연습 시설로 체계적인 커리큘럼은 물론 PT룸, 안마의자, 음료와 차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휴게공간과락커룸, 탈의실, 무선충전 서비스 등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재 회원 수 4만여 명을 보유하며 전국 매장 100호점을 달성한 GDR아카데미는골프존에 따르면 올해 7월 기준, GDR아카데미 회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약 1만 명 이상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골프에 대한 인기와 GDR아카데미에 대한 골퍼들의 관심을 실감케했다.

LPGA 공식 시뮬레이터로 널리 알려진 GDR(골프존드라이빙 레인지)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한다.이와 함께 IT 기술을 접목해 스윙 교정과 데이터 분석 등 골퍼 개개인의 기량에 맞는 최적화된 연습 환경을 조성해 골퍼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GDR아카데미 모바일 앱을 통해 편리한 타석 및 레슨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며 연습 시 촬영된 나스모(나의 스윙 모션)를 인공지능(AI)으로 진단하는 ‘나스모AI 진단’을 통해 스윙 진단 결과도 받아볼 수 있다.이외에도 본인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연습 현황 및 월간리포트를 제공하는등 유저의 골프 기량 향상에 필요한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골프존은 골프 레슨 사업뿐 아니라 최근 비대면 시대를 맞아 집에서도 간편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가정용 골프 시뮬레이터인 ‘비전홈’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본격 출시에 앞서 다음달 4일까지 진행되는 크라우드펀딩인‘와디즈펀딩’ 오픈 하루 만에 ‘비전홈’ 세트 상품의 사전 배송 물량을 완판한 것에 이어 펀딩 시작 2주 만에 판매 금액 8억원을 돌파하는 등 골퍼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비전홈은 날씨와 장소의 제약이 적은 가정용 골프 시뮬레이터로 골프 입문자들도 쉽게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편의성과 사용성을 한층 높였다. HDMI 포트가 있는 TV나 빔프로젝터를 스크린으로 사용하며 PC 연결을 통해 시스템을 구동한다. 골프클럽, 골프화, 골프웨어 없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골프존의 현실감 넘치는 스크린골프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고감도 자이로센서와임팩트볼이 탑재된 비전홈 클럽은 실제 볼이 타격 되어야 하는 순간, 필드에서 볼을 치는 듯한 리얼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으며, 매 타마다 비거리,볼 스피드,헤드 스피드,캐리 등의 스윙 궤적과 속도를 분석해 제공한다.또한 레이저 포인터와 에이밍 패드를 통해 코스 공략 및 클럽에 맞는 스윙이 가능해 보다정확한 스윙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외에도 집 밖에 나가지 않고 모바일 앱 하나로 편리하게 원하는 골프 상품을 구매 또는 선물할 수 있는 ‘골프존플러스샵’모바일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