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권 출마 출사표... "새로운 대한민국...이재명은 합니다"
이재명 대권 출마 출사표... "새로운 대한민국...이재명은 합니다"
  • 이병철 기자
  • 승인 2021.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권 유력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일 비대면 영상을 통해 '새로운 대한민국, 이재명은 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대권 출마를 선언했다.

이 지사는 "기성세대는 도전할 기회가 있었고, 내일은 나을 것이라 믿고 살았지만 오늘날의 대한민국은 불공정으로 위기를 맞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공정성 확보가 희망과 성장을 가능하게 한다"며 "공정성 확보와 경제기본권 보장으로 모두가 경제적 풍요를 누리는 사회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지킬 약속만 하고 한번 한 약속은 반드시 지켰다"면서 "위기를 기회로 바꾸며 성과를 만들어 온 자신이야말로 위기의 대한민국을 희망민국으로 바꿀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실적으로 증명된 자신이 나라를 위해 준비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더 큰 도구를 달라"면서 "새로운 대한민국과 더 나은 국민의 삶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잠룡 9인(이재명·이낙연·정세균·추미애·박용진·김두관·이광재·양승조·최문순)이 지난 30일 대선 레이스 채비를 마치고 대권을 향해 본격 시동을 걸었다.

‘1强’ 이재명 경기지사를 상대로 11일 6명으로 압축되는 예비경선을 앞두고 주자들 간에 ‘2위 쟁탈전’이 가속화되며 ‘반(反)이재명 연대’움직임도 빨라지고 있는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