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항] 테이퍼링 가늠자 'FOMC' 관망 하락 출발... 코스피 -0.04%↓ 코스닥0.14%↑
[시항] 테이퍼링 가늠자 'FOMC' 관망 하락 출발... 코스피 -0.04%↓ 코스닥0.14%↑
  • 박경도 기자
  • 승인 2021.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시가 혼조세이다. 코스피는 하락 출발한 반면. 코스닥은 상승 출발했다. 미국 5월 소비자 물가 지표가 예상을 상회했으나 국채 금리가 하락하면서 국내 증시는 별 영향을 미치지 않는 모양새이다.  

@네이버증권 캡처

코스피는 14일 오전 9시 5분 현재 전장 대비 1.22포인트(-0.04%)하락한 3,248.10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보면 개인은 12억원을 순매도했고,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억과 1억원씩을 매수했다.

사가총액 상위 종목에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전자우, 엘지화학, 현대차, 기아, 포스코, 현대모비스, 삼성물산, SK이노베이션 등이 하락했다.  네이버, 카카오,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크리온, 엘지전자 등은 상승했다.

종목 별로는 동양3우B, 화승코퍼레이션, 무림P&P,  평화산업, 한창제지, 신풍제약우, 화승알앤에이, 영풍제지, 신풍제지 등이 올랐다. 반면 동방아그로, 넥스트사이언스, 디씨엠, 대한전선, 신한옥수수선물, 디티알오토모티브. 수산중공업, 미래산업, SK아이테크놀로지, 이수페타시스 등이 하락했다.

업종별로는 종이와목재, 양방향미디어서비스, 출판, 전자제품, 건강관리업체서비스, 포장재, 사무용전자제품, 제약, 해운사, 생물공학 등이 순서로 올랐다. 반면 은행, 전기장비, 항공사, 독립전력생산/에너지거래, 자동차, 다각화된통신서비스, 음료, 광고, 우주항공국방 순으로 하락했다.

@네이버증권캡처

코스탁은 같은 시각 전장 대비 1.40포인트(+0.14%)오른 992.5에 거래되고 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보면 개인은 251억원을 순매수했다. 반면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25억과 27억원을 순매도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에서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카아오게임지, 에코프로비엠. 씨젠, 알테오젠, 휴젤, 스튜디오드래곤, 엘앤에프, 솔브레인, 리노공업 등이 상승했다. 반면 펄어시스, CJCNM. SK머티리얼즈, 원익IPS  등은 하락했다.

종목 별로는 무림SP,  신진에스엠, 유진스팩6호, 이루온, 삼성스팩2호, 디지틀조선, KGETS. 엑사이엔씨, 피피아이 등이 올랐다. 반면 액션스퀘어, 다날, 연이비앤티, 넥스턴바이오, PN풍년, 삼보산업, 퓨쳐켐, KG모빌리언스, 파크시스템즈, 티에스아이 등이 하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