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 휠라홀딩스, 미래 성장 위한 투자 '긍정적'
[NH투자] 휠라홀딩스, 미래 성장 위한 투자 '긍정적'
  • 백설화
  • 승인 2021.0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휠라홀딩스에 대해 올해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를 집중하면서 수익성 개선은 더딜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는 한편 목표주가는 기존의 6만4000원에서 6만원으로 6.25% 하향 조정했다.

이지영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휠라 브랜드에 대한 재정비 비용을 반영해 올해 주당순이익(EPS)을 -7.5%로 조정하고 목표주가를 6만4000원에서 6만원으로 하향 조정한다”고 전했다.

휠라는 올 한해 상품 라인업 강화, 이커머스 확대 등 미래성장을 위한 기반을 쌓는 데 집중한다. 이와 관련해 신규 인력 충원, 연구개발(R&D) 비용 증가 등이 예상돼 수익성 개선이 더디게 나타날 수 있다는 전망이다.

하지만 급변하는 산업 트렌드에 발맞춰 미래 성장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점에서는 긍정적이라는 평가다. 휠라 브랜드가 재정비 기간을 갖는 동안 아쿠쉬네트가 글로벌 골프 인구 증가의 수혜로 올해 전년 대비 9%의 고성장을 보여주면서 그 자리를 메울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해 4분기 휠라홀딩스의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한 7658억원, 영업이익은 6% 감소한 796억원으로 시장 기대치에 크게 벗어나지 않는 수준이 될 것으로 봤다.

휠라 매출액은 18% 감소한 2927억원, 영업이익은 25% 감소한 388억원을 추정했다. 이 연구원은 “전반적으로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실적 부진이 예상되는 가운데 중국의 소비 회복과 이커머스 고성장으로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며 “미국도 신규 판매처 개척과 이커머스 확대로 매출이 성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