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 CJ ENM, 중장기적 성장 동력 확보...투자의견 '매수'
[NH투자] CJ ENM, 중장기적 성장 동력 확보...투자의견 '매수'
  • 백설화
  • 승인 2021.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CJ ENM에 대해 미디어커머스, 팬덤 특화 플랫폼 등 모든 사업 부문에서 중장기적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고, 목표주가는 기존 16만원에서 20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CJ ENM은 연결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84% 늘어난 785억원의 영업이익을 시현했을 것으로 추정된다"며 "미디어 부문에서 1년 새 457% 증가한 256억원의 영업익이 발생한 데다 시장 회복에 따른 광고 수요 개선 및 유튜브 자체 채널(tvND), 자체 OTT(티빙) 등 디지털 부문 고성장세가 지속된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전년 동기 대비 24% 늘어난 517억원의 4분기 영업익을 거둔 커머스 부문과 아이즈원의 앨범 판매 호조에 힘입어 흑자 전환에 성공할 음악 부문도 호실적에 반영됐다"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올해 CJ ENM은 미디어 부문의 지속된 수익 개선세와 네이버 및 JTBC스튜디오와의 협력으로 경쟁력을 강화한 '티빙'이 중장기 성장 동력으로 작용해 실적 회복세 및 주가 상승 모멘텀 강화가 기대되는 구간에 진입할 것"이라며 "자체브랜드 중심의 실적 안정성이 예상되는 커머스·미디어커머스 부문과 엔씨의 K-POP 플랫폼 '유니버스'를 통한 아티스트 팬덤 활용으로 이 중장기 성장 및 추가적인 외형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