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 이노션, 현대차 브랜드 확장 수혜 기대...목표가↑
[하이투자] 이노션, 현대차 브랜드 확장 수혜 기대...목표가↑
  • 백설화
  • 승인 2021.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투자증권은 이노션에 대해 현대차 브랜드 확장 수혜가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7만원에서 7만6000원으로 8.6%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김민정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노션의 지난해 4분기 예상 매출총이익은 1684억원으로 전년 대비 10.2%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386억원 같은 기간 2.8% 감소해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이라며 “코로나19 타격으로 비계열 물량 회복은 더디지만 안정적인 계열 물량 기반으로 역성장 폭은 점진적으로 축소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해외 예상 매출총이익은 1225억원으로 전년 대비 15.3% 증가, 웰컴 인수 효과 및 매출총이익 비중 60%를 차지하고 있는 미주와 유럽지역의 호실적으로 코로나19에도 순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앞서 이노션은 지난 2019년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인 ‘웰컴그룹’을 1836억원에 인수한 바 있다. 웰컴은 미국, 유럽 등 총 8곳에 자회사를 두고 글로벌 기업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 소셜 미디어 전략,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특히 글로벌 광고 시장의 불확실성은 지속되고 있지만 현대·기아차의 신차 출시와 기아차 기업이미지(CI) 변경에 따른 추가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

김민정 연구원은 “미국에서는 반년간 출시를 연기했던 GV80, G80을 지난해 12월에 판매를 개시했고 올해는 GV70까지 출시해 판매 목표를 더욱 공격적으로 세울 전망”이라며 “이는 마케팅 활동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친환경 트렌드에 발맞춰 제네시스는 브랜드 첫 전기차를 출시할 것으로 올해 전용 전기차(프로젝트 JW)와 파생 전기차(G80 EV)를 출시할 예정으로 현대·기아·제네시스 모두가 전기차를 신차 라인업으로 추가한다”며 “현대자동차그룹의 ‘전동화’, ‘프리미엄’, ‘고성능’이라는 키워드 강화는 이노션의 실적 개선에 긍정적 영향 끼칠 것”이라고 판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