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 웹젠, '뮤 아크엔젤→R2M→영요대천사' 3연타 흥행 성공 
[NH투자] 웹젠, '뮤 아크엔젤→R2M→영요대천사' 3연타 흥행 성공 
  • 백설화
  • 승인 2021.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웹젠에 대해 연이어 3개 게임이 성공을 거두면서 실적과 주가에 모두 기대감을 가질 만하다고 평가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만1000원을 모두 유지했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 신작인 ‘뮤 아크엔젤’과 자체 개발작인 ‘R2M’이 지난해 2분기와 3분기 성공적으로 출시됐고 이후 매출도 꾸준히 유지되고 있는 가운데 1월 출시된 ‘영요대천사’가 중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상위 10개에 진입하며 1분기 이후 실적에 반영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최대 기대작인 텐센트의 ‘전민기적2’가 상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어서 이에 따른 기대감도 다시 상승할 전망이라는 설명이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를 모두 유지했다.

연이어 3개 게임이 성공을 거두었고 ‘뮤(MU)’가 중국 시장에서 여전히 영향력 있는 IP라는 점에서 차기작 ‘전민기적2’의 성과도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전작인 ‘전민기적’은 중국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고 당시 13시간 만에 매출 약 46억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안 연구원은 “이외에도 다수의 뮤 IP를 활용한 게임이 출시를 준비하고 있고 라이선스를 빌려주고 로열티를 받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흥행 실패에 따른 부담이 낮을뿐 아니라 판호 발급 가능성도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웹젠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8.5% 증가한 1002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191.3% 증가한 42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됐다. 영업이익은 컨센서스인 444억원에 부합하는 수치다. 안 연구원은 “지난해 5월 출시한 ‘뮤:아크엔젤’과 8월 출시한 ‘R2M’이 4분기에도 앱스토어 매출 10~20위권 내외를 유지했다”며 “R2M은 3개월 매출이 온전히 반영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