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삼성물산, ESG 강화에 따른 주가 프리미엄 기대...목표가 ↑
[신한금투] 삼성물산, ESG 강화에 따른 주가 프리미엄 기대...목표가 ↑
  • 백설화
  • 승인 2021.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삼성물산에 대해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강화에 따른 주가 프리미엄이 기대되고, 지분가치가 증가했다면서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15만3000원에서 20만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김수현 신한금융투자 연구위원은 “삼성전자와 삼성생명의 주가가 최근 크게 상승했고 삼성 바이오로직스를 포함한 관계사 지분 가치가 52조3000억 원에 육박하지만, 삼성물산의 시가총액은 28조7000억 원에 불과하다”면서 “보유지분 가치와 건설 부문의 실적 상향으로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했다”고 말했다.

지배구조 관련 불확실성도 해소되는 분위기다. 김 연구위원은 “모든 시나리오 하에서의 지배구조상 삼성물산의 위치는 상당히 중요해질 것”이라면서 “장기적인 기업 가치 제고 목적을 공식화한 만큼 삼성물산의 비관련ㆍ비효율적 사업에 대한 구조조정을 통해 기업 가치를 제고시킬 전망”이라고 판단했다.

ESG 강화에 따른 주가 프리미엄도 기대요소다. 삼성물산은 석탄화력발전 관련 모든 신규 투자와 사업을 중단키로 했다. 국내 제조업 중에서는 최초로 ‘탈석탄’을 선언했다.

김 연구위원은 “강릉 안인 화력발전과 베트남 화력 발전 수주 이후 단계적으로 철수한다”면서 “현재 주력 사업 중 하나인 LNG 복합 화력과 저장시설을 확장하고, 풍력ㆍ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 분야에 사업 확장과 함께 투자도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