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 현대글로비스, 신사업 진출 공식화...신규 성장 동력
[하이투자] 현대글로비스, 신사업 진출 공식화...신규 성장 동력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1.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투자증권은 현대글로비스에 대해 4분기 원화강세로 시장 기대치를 하회하는 실적을 내놓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2만원은 유지했다.

하이투자증권은 현대글로비스가 4분기 매출 4조3503억원, 영업이익 1875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4%, 17.9% 줄어든 실적을 내놓을 것으로 예상했다.

하준영 연구원은 실적 부진에 대해 "지난 10월 이후 급격한 원화 강세로 CKD(반조립제품) 사업부문 영업이익률이 하락할 것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원/달러 환율은 3분기 말 1170.2원에서 4분기 말 1086.5원으로 전분기 대비 7.2% 하락했다.

하 연구원은 "CKD사업부문은 전체 매출의 약 40%, 유통사업부 매출의 약 75%를 차지하는데 환율 변동에 노출돼 있다"며 "이에 CKD 사업부문은 예상보다 매출 회복이 더딜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나 최근 다방면으로 신사업 진출을 공식화해 밸류에이션 멀티플이 상승할 것으로 기대했다.

하 연구원은 "배터리 렌탈사업, 수소운반사업 진출을 선언했고 최근엔 현대차그룹의 보스턴 나이내믹스 인수에도 참여해 10% 지분을 확보했다"며 "디스카운트 요인이었던 그룹사 매출 의존도, 신규 성장동력 부재가 해소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