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웅 사장 "혁신 통해 초고속 성장할 것"
다음커뮤니케이션은 8일 사업구조 재편ㆍ혁신을 통해 매출 규모 5천억원대, 거래금액(GMS) 1조원대의 세계적인 미디어ㆍ상거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다음은 이날 서울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10주년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어 이같은 기업 비전을 위해 기존 사업구조를 뉴미디어 국내부문, 뉴미디어 해외부문, 뉴커머스 부문, 뉴파이낸스 부문 등 4개의 핵심 부문으로 재편하겠다고 발표했다.
미디어다음, 온라인 취업포털 커리어다음, 인터넷 마케팅 서비스 나무커뮤니케이션 등이 포함되는 뉴미디어 국내 부문에서는 약 1천800억원의 매출액을 올릴 계획이다.또 미국의 라이코스, 일본의 타온 등으로 구성된 뉴미디어 해외부문에서는 약 650억원의 매출액을 목표로 하고 있다.
뉴미디어 부문은 이용자 생산 콘텐츠(UCC:User Created Contents)와 개인화 서비스, 통합 미디어 서비스를 통해 경쟁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종합쇼핑몰 디앤샵, 온라인 장터(마켓플레이스) 다음온켓, 온라인 여행사 투어익스프레스 등으로 구성되는 뉴커머스 부문에서는 약 900억원의 매출액을 올린다.뉴파이낸스 부문에서는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 온라인 금융서비스 다음FN 등을 통해 1300억원대의 매출액을 창출할 계획이다.
이재웅 다음 대표이사는 "10년전 3명으로 시작한 다음이 이제 250여명의 외국인을 포함한 2천여명의 직원이 5천억원의 매출액을 내는 기업이 될 것"이라며 "지난 10년간 1천700배의 매출액 성장을 이뤘듯이 향후 10년도 사람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즐거운 변화를 통해 초고속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다음은 앞으로 해외법인을 포함한 연결재무제표로 실적 결산 결과를 발표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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