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팬오션, 신흥국 경기 회복...BDI 상승 기대
[신한금투] 팬오션, 신흥국 경기 회복...BDI 상승 기대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팬오션에 대해 신흥국이 경기를 회복하면서 BDI도 상승할 것으로 본다며 목표주가를 61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황어연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신흥국 통화지수가 11월 백신개발로 회복 추세에 진입했고, 석유소비량도 4월 저점 이후 꾸준히 회복되고 있다"며 BDI 동반 상승세에 따른 실적 회복 가능성을 내다봤다.

황 연구원은 "글로벌 석유소비량이 4월을 저점으로 꾸준히 회복되고 있고 내년도 지속될 것"이라며 "선진국의 재정정책 집행에 따른 소득, 소비 증가가 신흥국의 수출 확대, 경기 회복으로 이어지면서 추세적 BDI상승을 견인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올해 4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대비 0.7% 증가한 634억원으로 컨센서스에 부합한다"며 "하반기 원달러 환율이 5.8% 가량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실적"이라고 진단했다.

황 연구원은 "3분기에만 유가가 36.1% 올라 전용선부문 유류 비용 환입이 예상된다"며 "상반기 저조한 운임으로 체결된 COA 계약 종료에 따른 추가 마진도 개선됐을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앞서 LNG운반선 2척에 대한 장기 대선 계약에 이어 내년 투자심의통과를 추진 중인 LNG액화플랜트가 2억톤 규모"라며 "모두 통과된다면 217척의 LNG 운반선 발주, 용선 계약이 필요하다.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바탕으로한 LNG 운반선 발주, 장기 운송 및 대선 계약 확대까지 예상해볼 수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