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한화솔루션, 유상증자 계획 발표...미래 성장성 확대 주목
[대신증권] 한화솔루션, 유상증자 계획 발표...미래 성장성 확대 주목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신증권은 한화솔루션에 대해 유상증자로 인한 주가 희석이 발생하지만 추세적 상승을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한화솔루션은 전일 장 마감 이후 1조2000억원 규모의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 공모 유상증자를 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신주는 기존 발행주식의 20%에 해당한다.

한상원 대신증권 연구원은 "조달된 자금의 80% 이상이 태양광 사업 투자에 사용될 계획"이라며 "구체적으로는 차세대 모듈 개발과 생산에 4000억원, 발전자산 취득과 개발 역량 강화에 3000억원, 분산형 발전 기반 에너지 사업에 3000억원"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차세대 모듈의 경우 2~3년 내 N-타입 제품의 상용화 이후 추가 2~3년 내 텐덤 모듈의 상용화를 로드맵으로 한다"며 "페로브스카이트의 경우 세계 최초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모듈 기준 생산능력이 16GW까지 확대될 것으로, 고수익 제품으로의 전환을 통한 수익성 개선을 도모한다"며 "발전소 프로젝트와 에너지 사업 등은 기존 태양광 셀·모듈 판매 중심의 사업 구조에서 다운스트림으로의 확장을 의미해 장기 지속 성장을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판단한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유상증자로 단기 주가 조정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지만 성장주로의 재평가를 통한 주가의 중장기 추세적인 상승의 방향성이 변하지 않을 것"이라며 "특히 태양광 부문의 경우 2025년 매출액 12조원 달성을 목표로 해 태양광 사업 단독으로 이익 규모가 1조원에 육박한다"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