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덕산네오룩스, 휴대폰 호조세...4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기대
[신한금투] 덕산네오룩스, 휴대폰 호조세...4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기대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덕산네오룩스에 대해 아이폰 및 삼성전자 휴대폰 호조세에 4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할 것으로 봤다. 이에 목표주가를 4만8000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소현철 신한금융투자 연구위원은 "4분기에는 아이폰12 판매와 삼성전자 중저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가 실적을 견인할 것"이라며 "매출액과 영업이익 각각 422억원, 118억원으로 전망치를 상회할 것 같다"고 말했다.

소 연구위원은 "일반적으로 상반기에는 애플 주문량이 큰폭 감소하는데 내년 상반기에는 애플 주문량 감소폭이 이전과 달리 크지 않을 전망"이라며 "내년 상반기 아이폰 주문량이 30% 증가됐다고 한다. 비수기에도 덕산네오룩스의 실적은 견조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삼성디스플레이가 내년 하반기 가동 예정인 QD OLED라인에 TV는 물론 노트북과 모니터도 생산한다고 한다"며 "덕산네오룩스가 QD OLED용 공통층을 생산할 예정인 만큼 향후 성장의 원동력이 될 전망"이라고 했다.

이어 "4분기에 애플과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선전으로 예상보다 양호한 실적이 기대된다. 내년 실적이 큰폭으로 개선되는 만큼 현 시점이 부담없는 주가"라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