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에스티아이, OCR 장비 신성장 모멘텀...실적 턴라운드 기대
[신한금투] 에스티아이, OCR 장비 신성장 모멘텀...실적 턴라운드 기대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에스티아이가 내년 사상 최대 실적의 실적 턴라운드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과 목표가는 밝히지 않았다.

나성준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에스티아이의 2021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올해 예상치 대비 27.3%, 62.3% 증가한 3451억 원, 304억 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낼 것”이라며 “투자포인트는 △2021년 삼성전자의 반도체 설비투자 수혜로 본업인 CCSS 장비 성장 △잉크젯 OCR장비 중장기 신성장 모멘텀 기대 △저평가 매력 부각”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반도체 장비의 캐쉬카우 사업에 신성장 동력인 디스플레이향 OCR 장비가 붙는 그림”이라며 “OCR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나올 때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나 연구원은 “디스플레이 후공정용 잉크젯 프린팅 OCR 장비의 고객사 퀄이 진행 중”이라며 “OCR 장비는 OCA 대비 원가 절감, 두께 감소 및 공정 시간 단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고객사가 OLED 공정에서 OCA를 점진적으로 대체해 나갈 것”이라며 “현재까지의 고객사 테스트 결과가 긍정적이며, 양산 장비 납품 가시성이 높아졌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