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 오리온, 유통 커버리지 확대...성장 흐름 지속
[NH투자] 오리온, 유통 커버리지 확대...성장 흐름 지속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오리온에 대해 "4분기에도 실적 개선에 문제가 없을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7만5000원을 유지했다.

조미진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신제품 및 익스텐션 제품 출시와 유통 커버리지 확대를 통한 성장 흐름이 지속될 것"이라며 "전년도 역기저 부담에도 하반기 견조한 실적 흐름을 보이고 있어 코로나19로 인한 단기 수혜 구조가 아닌 구조적 성장기 진입에 따른 결과임을 입증했다"고 했다.

이어 "현재 주가는 글로벌 동종업체 대비 20% 할인율이 적용된 수준으로 국내외 시장에서의 영업력과 점유율 상승 흐름이 간과돼 있는 상태"라고 설명했다. 

조 연구원은 "11월 전체 매출액은 전년 동월 대비 4.7% 증가한 1820억원, 영업이익은 7.3% 감소한 292억원"이라며 "11월 매출 증가율 둔화 및 영업이익 감소는 춘절 시점 차이와 원가 상승에 기인한 것으로 12월부터 본격적인 춘절 매출이 반영될 것이며 비용 통제로 수익성 방어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11월 중국법인 매출액에 대해서는 "전년 동월 대비 9.4% 증가함에 따라 성장률이 둔화된 것처럼 보이지만 이는 춘절 관련 출고 물량이 112억원 감소해 나타난 착시효과로 춘절 물량 제외시 성장률은 하반기 이후 가장 높은 27%"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