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 펄어비스, 붉은 사막 성공 기대...목표가 ↑
[NH투자] 펄어비스, 붉은 사막 성공 기대...목표가 ↑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펄어비스에 대해 검은사막의 북미, 유럽 직접 퍼블리싱에 따른 2021년 실적 개선이 전망되며 신작 붉은 사막의 성공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중립으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24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북미·유럽의 PC버전을 내년 2월25일부터 직접 퍼블리싱 하기로 결정했다"며 "올해 검은사막 PC버전의 북미·유럽 매출은 약 624억원으로 추정하는데, 2021년 퍼블리싱 전환시 1003억원으로 상승할 전망이며 이에 따른 영업이익 개선도 나타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안 연구원은 "지난주 플레이 영상이 공개된 붉은사막은 PC와 콘솔을 기반으로 한 동사의 새로운 MMORPG 게임이자 기대작"이라며 "향후 모바일까지 플랫폼을 확장하며 동사의 새로운 지적재산권으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개발 단계부터 콘솔까지 겨냥해 개발을 준비하고 있다는 점에서 PC나 모바일게임을 선호하는 아시아뿐만 아니라 콘솔게임을 선호하는 북미와 유럽에서도 성과가 기대된다"면서 "붉은사막 기대감이 조금씩 반영되겠지만 2021년 4분기로 예정돼 있어 신작 모멘텀은 벌써 반영하기에는 이르다"고 덧붙였다.

그는 "다만 중국 판호 발급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해 2021년 주가수익비율은 22.9배이며 당장 2021년 1분기 신작 출시를 앞둔 엔씨소프트와 컴투스 대비 밸류에이션이 높아졌다는 점은 부담스러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