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아프리카 TV, BJ후원 문화 정착...플랫폼 서비스 호조
[신한금투] 아프리카 TV, BJ후원 문화 정착...플랫폼 서비스 호조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가 아프리카TV에 대해 목표주가 8만5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고 밝혔다.

이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플랫폼서비스 매출은 443억원으로 예상된다"면서 "이는 BJ 후원 문화 정착에 따른 자연스러운 수익 비율 상승과 성수기 영향"이라고 풀이했다.

이 연구원은 "광고 매출은 3분기 회복된 광고 수요가 유지되는 가운데 신규 광고 상품 효과에 전기대비 8.8%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4분기 열리던 각종 행사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행사비는 전년대비 약 10억원 감소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2021년에도 플랫폼서비스, 광고 모두 호조라는 분석이다. 그는 "대표 사업 부문인 플랫폼서비스와 광고 부문은 각각 19.1%, 62.6% 매출 증가를 전망한다"고 판단했다.

또한 "플랫폼서비스 성장 동력은 결제율 상승"이라면서 "작년 3분기 3.7%에 불과했던 결제율은 올해 3분기 4.2% 수준까지 올라왔다"고 평가했다. 이는 타 무료 콘텐츠 결제율 대비 낮은 수준으로 MMORPG같은 하드코어 게임의 결제율은 10% 이상까지도 나온다는 점과 비교하면 아직도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는 시각이다.

이 연구원은 "연초대비 주가 수익률은 -14.7%로 저조한 반면 올해 영업이익은 28.6% 증가할 전망"이라면서 "광고 부진은 완전히 회복했으며 결제율 상승에 따라 플랫폼서비스 성장에 대한 의구심도 해소 중"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