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 에이스토리, 차기 텐트폴 '지리산' 선판매...안정 성장 기대
[NH투자] 에이스토리, 차기 텐트폴 '지리산' 선판매...안정 성장 기대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에이스토리에 대해 “차기 텐트폴인 ‘지리산’ 선판매를 통해 내년 말 국내 편성 및 글로벌 방영이 확정돼 내년 안정적인 실적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며 “드라마뿐 아니라 예능 등 제작 범위를 넓히며 통합콘텐츠 제작사로의 도약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다만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별도로 제시하지 않았다.

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리산’은 글로벌 방영권이 넷플릭스가 아닌 글로벌 OTT에 높은 리쿱율로 판매된 첫 사례”라며 “단순 제작 기획뿐 아니라 해외 판매까지 담당해 우수한 제작 역량과 더불어, 강력한 자체 해외 판매 역량까지 보유하고 있음을 증명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리산’의 매출 및 비용은 공정률에 따라 배분될 예정이므로 촬영을 개시한 4분기 및 2021년 연중 관련 수익 안정적으로 인식될 것”이라며 “내년 말 국내 편성 시점에 중국 내 동시 방영 가능하다면, 100억원대의 추가 매출도 기대해볼만 하다”고 판단했다.

중국 내 한류 스타인 전지현이 주연으로 캐스팅된 만큼, 판매 단가도 비교적 높을 것으로 보인다는 게 이 연구원의 분석이다.

그는 에이스토리에 대해 “본업인 드라마뿐 아니라, 예능 등 숏폼 콘텐츠로 제작 범위 넓힐 것이라고 밝혔다”며 “예능의 경우 초기 수익성은 낮지만, 관련 니즈가 있는 새로운 사업자와의 거래 기회를 확보할 수 있다는 가능성에 주목해볼 만하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예능의 경우 제작 투입 시간 및 비용이 적어 동사 본업에 부담이 작다”며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통합 콘텐츠 제작사로의 도약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